정방동주민자치위원회, 「정방의 사계(四季)를 담은 어린이 그림그리기‧동시짓기 대회」 개최
정방동주민자치위원회, 「정방의 사계(四季)를 담은 어린이 그림그리기‧동시짓기 대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9.0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정준 남원읍사무소 부읍장
현정준 정방동장

정방동(동장 현정준)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민아)는 지난 3일(일) 서귀포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서귀포시 초등학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정방의 사계(四季)를 담은 어린이 그림 그리기‧동시 짓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당초 정모시 쉼터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비 예보로 인해 서귀포시초등학교 체육관으로 장소를 변경했으며 어린이가 보고, 듣고, 상상하는 정방의 사계절의 모습을 주제로 자유롭게 그림 그리기 또는 동시짓기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문화와 예술의 마을, 정방의 어제와 오늘」사진전과 같이 진행하여 어린이들은 옛 정방동의 사진을 보면서 느낀 바를 그림과 동시로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제출된 작품들은 9월 4일부터 6일까지 심사를 거쳐 입선작을 선정한다. 최우수상 3명(그림 1명, 동시 2명)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상이, 우수상 4명(그림 2명, 동시 2명)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장상이, 또 장려상 6명(그림 4명, 동시 2명)에게는 정방동 주민자치위원장상이 수여된다. 상장은 오는 9월 13일 정방동 주민자치위원회 정례회의 시 수여할 예정이다.

김민아 정방동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