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산둥성 국제청년포럼 참석
강병삼 제주시장, 산둥성 국제청년포럼 참석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0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6일부터 9일까지 중국 산둥성 지난시, 더저우시 방문
강병삼 제주시장, 건입동 마을포제당 사라노을 음악회 참석
강병삼 제주시장

강병삼 제주시장은 ‘산둥성 국제청년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7월 6일부터 9일까지 산둥성 지난시와 더저우시를 방문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에 처음 개최된 국제청년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치러졌으나, 올해에는 대면으로 진행되어 산둥성의 초청으로 방문하게 됐다.

제주시에서는 강 시장을 비롯한 청년 공무원 등 7명, 제주시 소재 청년 기업인 등 2명이 동행하여 총 9명이 포럼에 참여한다.

강 시장은 산둥성 지난시에서 국제청년포럼 개막식에 참석해 국제기구 대표, 경제전문가, 청년 엘리트 등이 참여하는‘황하 세계 청년 경제포럼’에서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 교류 현장을 참관한다.

더저우시에서 진행되는 ‘세계 청년 혁신 창업대회’에서는 ▲빅데이터, ▲정보기술, ▲스마트 첨단 장비, ▲바이오 등 7개 분야에서 접수된 20여 개 국가 ․ 200여 개 청년 창업 프로젝트 중 40개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하게 된다.

강 시장은 여기에서 축사를 통해 선의의 경쟁을 하는 각국 청년들을 격려한다.

또한 주카이궈(朱开国) 더저우시장과 더저우시와 제주시 상호 발전과 비전에 관한 간담회를 진행하고 더저우시 내 기업 현장을 시찰할 예정이다.

◆산둥성 국제청년포럼

산둥성 국제청년포럼

 기간/장소: 7.6~7.9 산둥호텔
 참 가: 85개국 1000여명(외국측 참가인원 500여명)
 행사방식: 오프라인(최초).‘주회장(지난)+분회장(더저우,둥잉,지닝,타이안)
 주 제:‘새시대 신문명 새청년 새사명’
< 2022년도(최초) 행사 추진 개요 >
- 기간/장소: 5.13~5.16 산둥빌딩(골든홀)
- 참 가: 총46개국 300여 외빈 참석
- 주 제: ‘청춘산둥 미래를 공유하자’
- 행사방식: ‘온라인+오프라인’. ‘주회장+분회장’
- 주요행사: 황하만 국제 청년 경제포럼(메인포럼), G20 청년기업가 대회, 국제 청년리더 대회, 국제 청년 예술전 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