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회 제주도공예품대전 개최… 대상 300만원 상금
제53회 제주도공예품대전 개최… 대상 300만원 상금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6.2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공예품 발굴·육성으로 공예산업 발전 도모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우수공예품을 발굴하고 공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주도 공예품대전을 개최한다.

공예품 공모대전은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예가회(대표 김수현)가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8월 예정인 제53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의 제주지역 예선이다.

제주지역 예선은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누리집(http://www.crafts.or.kr)에서 7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1차 서류접수를 받고, 5일 도 경제통상진흥원 내 디자인스튜디오에서 2차 실물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출품 분야는 △목칠공예 △도자공예 △금속공예 △섬유공예 △종이공예 △기타공예 등 6개 분야로, 제주도 소재 공예업체 및 학생을 비롯해 도내에 주민등록된 개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에게는 상금 300만 원, 금상은 상금 200만 원, 은상은 100만 원 등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제53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 출품하는 기회를 얻는다.

수상작은 오는 6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수상작 전시회는 오는 8~12일 도 경제통상진흥원 내 디자인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지역 공예품을 발굴·육성해 제주공예문화산업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많은 공예인과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