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청년과 함께 만드는 사회진입안정지원금 만든다
제주도, 청년과 함께 만드는 사회진입안정지원금 만든다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05.1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31일 온라인 의견수렴…청년 당사자 의견 반영해 내년 본격 추진
제주도청전경
제주도청전경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청년들의 원활한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가칭)사회진입안정지원금 제도를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간다.

제주도는 17~31일 제주도 누리집을 통해 (가칭)사회진입안정지원금 도입을 위한 온라인 의견수렴을 실시한다.

<인터넷 접속 경로> 도 누리집 → 소통/참여/인권 → 전자공청회
※ 도 누리집 → 일자리/중소기업 → 일자리/청년지원 → 청년정책에서도 내용 확인 가능

(가칭)사회진입안정지원금은 청년 맞춤형 전달체계 구축과 연계해 정책 코디네이팅을 신청한 청년을 대상으로 최대 3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온라인 의견수렴을 통해 (가칭)사회진입안정지원금 명칭, 지원금 지급 횟수 및 방식 등을 주 내용으로 청년당사자 등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참여기구, 제주청년센터 사회관계망(SNS), 청년 데이터베이스(DB) 등을 통해서도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이번 온라인 의견수렴을 통해 제안된 내용을 토대로 6월 중 (가칭)사회진입안정지원금 도입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오는 6월까지 의견수렴을 거친 후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요청하고, 내년 본예산에 사업비를 편성해 2024년부터 지원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가칭)사회진입안정지원금 제도가 도내 청년의 사회활동 지원, 정책 연결 극대화, 정책 재개편의 ‘일석삼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가칭)사회진입안정지원금의 명칭부터 지원금 지급 방식 등 제도 전반에 대한 사항을 청년당사자들과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의견수렴 과정에 도내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