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서귀포 봄꽃 하영 이서‘귤꽃향기축제’』 개최
『문화도시 서귀포 봄꽃 하영 이서‘귤꽃향기축제’』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4.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8일(금)~5월 7일(일), 서귀포 6개 마을 외 곳곳
서귀포시청(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청(사진=서귀포시)

문화도시 서귀포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감귤꽃 향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귤꽃향기축제’를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6개 마을(신례1일, 위미1리, 의귀리, 상효2동, 하례1리, 하원동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서귀포시(시장 이종우)가 주최하고 서귀포시 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광준)가 주관하는 이번 귤꽃향기축제는 각 마을에서는 각자의 자율성에 맞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감귤꽃 향기를 맡아보지 못한 도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의 특징은 축제 행사장을 특정하지 않고 6개 마을과 그 외 마을의 공터와 감귤밭이 축제 장소가 되어 릴레이로 진행되며 서귀포시 문화도시센터는 홍보와 지원을 하는 플랫폼 형태로 진행된다.

축제 프로그램으로 돌담과 감귤이 어우러져 은은하게 퍼져나오는 감귤꽃 향기 산책, 언플러그드 공연, 문화·예술 체험, 시 낭송, 먹거리 체험, 플리마켓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제주극장 사회적 협동조합의 ‘귤밭에서 즐기는 우리만의 놀이터 – 제주 귤밭 예술 놀이터’도 함께 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다른 축제와는 다른 서귀포시의 특색을 살린 축제를 추진하기 위하여 시민기획단 중심으로 축제를 준비하였다. 이번 축제를 통하여 서귀포시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했으면 하는 바람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