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기억아, 괜찮니?’ 인지강화 챌린지 참여자 모집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기억아, 괜찮니?’ 인지강화 챌린지 참여자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4.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년층(50 ~ 64세) 대상 초로기 치매예방관리사업 추진
고행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
고행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노화가 시작되는 50~64세 장년층 대상으로 ‘기억아, 괜찮니’ 인지강화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인지강화 챌린지는 장년층부터 치매예방 활동을 실천함으로써 초로기 치매예방 뿐만 아니라 향후 노년기에서도 생활화되어 치매 이환율 감소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

챌린지는 △ 좋은 글 필사 노트 1권 완성하기 △1일 7천보 걷기 실천(워크온) 참여하기 △초로기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선별검사 받기 이며, 치매 위험인자(음주, 비만 등) 예방정보도 제공 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4월 24일(월)부터 인지강화꾸러미 소진시까지 이며, 참여 대상은 남원읍· 성산읍·표선면 거주자 또는 직장인으로 선착순 100명이다. 신청방법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고행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은 “초로기 치매가 늘어나면서 젊은(Young)과 알츠하이머(Alzheimer)를 합성하여 젊은 나이에 겪는 심각한 건망증, 기억감퇴를 뜻하는 용어로 영츠하이머란 신조어가 생겨나고 있다”며, “이번 챌린지를 참여하여 일상 속 치매 예방이 생활화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 ☎ 064-760-6125로 하면 된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방문간호팀 인지강화 챌린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방문간호팀 인지강화 챌린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