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새마을금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초등학교 신학기 입학키트 전달
호남새마을금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초등학교 신학기 입학키트 전달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2.2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희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해
너희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해 ”
호남새마을금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초등학교 신학기 입학키트 전달

호남새마을금고(이사장 김용석)는 지난 21일 도내 아이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기 위해 1550만원 상당의 신학기 키트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를 통해 도내 78명의 아동들에게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학기 키트 지원사업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 장행우 직전 회장의 제안으로 호남새마을금고와 공동기획하게 된 사업이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도내 취약계층 아동들을 지원하고자 입학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아동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아동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고자 기획되었다.

신학기 키트는 책가방을 비롯하여 학용품 등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날, 호남새마을금고 김용석 이사장을 비롯하여 임직원들이 함께 키트 포장 및 전달식에 참여하며 아이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였다.

김용석 이사장은 “새 학기를 앞두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고민을 갖고 있는 아동들이 이번 입학키트를 통해 희망과 응원을 듬뿍 받았으면 좋겠다.”며 “ 앞으로도 호남새마을금고는 조합원들과 함께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다양한 활동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나눔의지를 밝혔다.

변정근 본부장은 “ 신학기 키트 사업의 경우 아동들이 좋아하는 디자인과 꼭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되어 아동과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아동들이 신나는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우리도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호남새마을금고는 호남향우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1980년 4월에 창립총회를 갖고 시작되었으며, 현재 제주시 동문시장 내 본점을 비롯하여 도남지점, 신제주지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