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와 예술의 현장을 이어주는 징검다리...제주문화예술재단 블로그 기자단 “바느질” 모집
예술가와 예술의 현장을 이어주는 징검다리...제주문화예술재단 블로그 기자단 “바느질”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6.0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 블로그 기자단 “바느질” 모집
제주문화예술재단 블로그 기자단 “바느질” 모집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이승택, 이하 재단)은 오는 18일(금)까지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한 ‘문화예술 섬 제주’를 만들기 위한 블로그 기자단 “바느질”의 신청을 받는다.

블로그 기자단 “바느질”은 예술가와 예술 현장, 제주도민을 이어주는 연결고리로서 다채로운 문화현장을 생생하게 홍보하기 위해 결성된다. 이들은 생활 속 문화예술교육의 다각화를 실천하는 ‘꿈다락토요문화학교’와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참관해 자신만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느끼고, 질문하기를 통해 글과 사진 등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10명의 블로그기자단에게는 △블로그 운영 팁 안내 △글쓰기 특강 △멘토 작가와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 기회가 주어진다. 또 멘토 작가와의 1:1 멘토링을 통해 글 첨삭, 퇴고 등 피드백을 통해 콘텐츠 결과물의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질문하기 좋아하고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제주 문화예술에 관심·애정이 많은 도민이라면 누구나 블로그 기자단 “바느질”로 신청이 가능하며, 구글 링크(http://bit.ly/바느질기자단)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자단 활동기간은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진행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승택 이사장은 “제주도민이 제주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며 “블로그기자단이 문화예술 생태계의 창작자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징검다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문 의 : 제주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교육팀

담당자 ( : 064-800-9173)

별첨 1. 블로그기자단 ‘바느질’모집 카드뉴스 및 교육현장사진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