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N공연]“봄빛에 고치 놀사람 이디 부터라”...제1회 제주문화예술인과 함께 하는 봄빛 한마당 축제
[전시N공연]“봄빛에 고치 놀사람 이디 부터라”...제1회 제주문화예술인과 함께 하는 봄빛 한마당 축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15 07:5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수진 사진작가 개인전 '탐나도다' 및 출판기념회
해바라기 심명기와 함께하는 봄빛 어울림 한마당 
서귀포시 칠십리시공원 內 스페이스칠공 갤러리

“봄빛에 고치 놀사람 이디 부터라”

해바라기 그룹 심명기와 함께하는 봄빛 어울림 한마당이 오는 20일(토) 오후 1시 서귀포시 칠십리시공원 內 스페이스칠공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1부 제주 문화예술인과 함께 하는 공연과 2부 특별 공연으로 가수 해바리기 심명기와 함께 하는 무대가 펼쳐진다.

장희수 아토 갤러리관장의 진행으로 ▲ 오프닝 - JSM제주시니어모델 패션쇼▲ 내빈소개 및 축사▲ 라인댄스 -무지개 스포츠센터 ▲ 스포츠댄스 -무지개 스포츠센터▲ 시낭송 (아,서귀포)- 수필가 강은영 ▲ 무용가 부혜숙  공연▲ 농부가수 혜리 –행복한 노래 ▲ 제주 트롯장구▲가수 해바라기(심명기) 공연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날 봄빛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서귀포에서 활동중인 오수진 작가가 리더로 있는 사진공감과 뉴스N제주 공동 주최, 주관으로 펼쳐진다.

사진전 전시장 모습
서귀포시 칠십리시공원 內 스페이스칠공 갤러리 모습

또한, 이번 행사의 후원으로 ▲도서출판하얀나무 ▲어울림드론▲제주인어사진관▲JSM제주시니어모델협회▲빛무용단▲제주졸바로걷기협회▲(사)한국국제영상사진교류협회▲제주무지개요트▲(주)서강종합건설▲갤러리&카페[아토]▲수향캘리그라피▲카페인어▲긍정동커피 등 많은 기관과 단체, 사업장들이 후원으로 응원을 하고 있다.

이와 병행해 디카시인이자 사진작가인 오수진 작가는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칠십리시공원 內 스페이스칠공 갤러리에서 2024 개인전 '제주 탐나도다'를 갖는다. 제주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과 드론으로 촬영한 20여 작품을 서귀포시민들에게 선보인다.

특히, 이날 사진 개인전 '제주 탐나도다' 작품집 출판 기념식도 병행해 관람객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오수진 사진전 '탐나도다'

'루다'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오 작가는 작가 노트에서 "나이는 단순히 숫자에 불과하다. 우리는 나이가 드는 것이 아니라, 매일 새롭게 태어난다. 매일을 새로운 하루로 시작하는 것, 그것이 내가 사진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삶의 방식"이라며 "부정적인 생각은 또 다른 두려움을 낳지만, 긍정은 설레는 새로운 시작을 만든다. 이러한 철학이 내 사진 속에 스며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에서의 삶은 나에게 큰 선물이었다. 매일 다른 제주의 풍경 속에서 나는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사진 속에 그 순간의 평화와 에너지를 담아낸다. 사진은 나에게 단순한 취미를 넘어선, 쉼과 휴식의 시간"이라며 "자연과 함께하는 그 순간은 모든 고통과 아픔을 잊게 해주며, 내면의 목소리와 대화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나는 또한 드론 촬영에 도전하여 처음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높이 날아오르는 새로운 시각에서 세상을 바라보았다. 이 경험은 나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었고, 사진을 통해 더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게 되었다"며 "제주의 자연은 나에게 끊임없는 영감을 주며, 하늘, 바람, 바다, 오름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이곳에서 시간마저 잠시 멈춰 서는 듯하다. 이 아름다움을 내 사진을 통해 전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책자를 통해, 루다가 제주에서 경험한 순간의 기쁨과 환희를 담은 사진들이 여러분에게도 같은 감동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자연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포착하는 것, 그것이 나의 사명이자 기쁨이다. 매 순간을 새롭게 맞이하고, 각각의 순간이 주는 특별한 의미를 발견하는 여정에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함께 공유했다.

문의 : 010-8380-4546

◆출연팀 소개

◇JSM제주시니어모델협회
재미, 취미, 의미 3가지 미를 추구하면서 시니어모델 활동하고 있다.
'나도 할 수 있을까' 라는 설레임으로 사작한 일이 어쩌다 패션, 광고모델, 배우로 활동하기도 한다.
끊임 없는 도전을 통해 나 자신의 행복은 물론 주위의 롤모델이 되기도 한다.

◇제주트롯장구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장구 장단과 퍼포먼스가 곁들어져 에너지 뿜뿜 울리는 신나는 장구로 함께 어우러져 신명나게 한판 놀아보자 트롯트롯 장구!
(인생뭐있나, 와, 야야야 )

◇부혜숙 무용가 
빛무용단 대표로 활발한 예술활동은 물론 빛무용학원을 통해 후학양성에서 힘쓰고 있다.
이번에 선보일 공연은 아리랑 환타지.

제주농부 행복한 노래의 가수 혜리

◇제주농부 행복한 노래의 가수 혜리

◇무지개스포츠센터 댄스동아리팀.
흥이 많고 춤이 좋아 모인 취미 댄스 동아리팀이다.

◇시낭송- 수필가 강은영
김순이 시인의 '아,서귀포'를 낭송한다.

심명기
심명기

◇2부 특별공연
가수 해바리기 심명기가 출연해 기타 하나로 추억의 감성을 자극하며 메마른 가슴에 행복한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의 진행은 장희수 아토갤러리관장이 맡는다.

장희수 아토갤러리관장

공연때 수향캘그라피에서 글씨 써주는 재능기부를 진행한다. 또한, 오수진 작가는 전시기간 중 방문하시는 갤러리들에게 가족사진 촬영으로 재능기부도 전개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