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눔 행사’ 추진
제주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눔 행사’ 추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0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0일(토) 오전 10시 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묘목 2200그루 무상 분양

 

오경식 공원녹지과장
오경식 공원녹지과장

제주시는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시민들의 자율적인 나무 심기 문화 조성을 위해 ‘나무 나눔 행사’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나무 나눔 행사’는 시민 누구나 손쉽게 나무를 심고 가꾸어 나무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30일(토) 오전 10시부터 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진행된다.

나눔은 무화과 나무 등 5개 수종* 2,200그루 묘목을 행사 참여 시민에게 1인 5그루씩 선착순으로 분양할 계획이며, 제주시 7개 읍․면사무소에서도 자체 계획에 의거 총 2,800그루 묘목을 무상 분양한다.

* 수종(읍・면포함) : 황칠나무, 동백나무, 편백, 무화과, 개복숭아, 석류, 자두나무, 감나무 등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봄철 산불위험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산불예방 홍보도 병행 실시하며,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을 위해 묘목 포장용 일회용품(비닐 등)은 지급하지 않을 방침이므로 참여자는 개인 장바구니 등을 지참해야 한다.

오경식 공원녹지과장은“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가족들과 함께 나무 심기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푸른 자연을 지키고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