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ESIGN' 영상 시리즈 공개
'K-DESIGN' 영상 시리즈 공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8.1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 가구, 공예로 만나는 한국 전통과 현대 디자인의 조화

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는 온라인 문화공공외교 영상 콘텐츠 <K-DESIGN> 시리즈를 오는 8월 15일(월)부터 KF가 새로 개설하는 유튜브 채널 ‘7707’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K-DESIGN>은 KF가 선보이는 3편짜리 영상 콘텐츠 시리즈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일상 속 한국의 디자인을 음식, 가구, 공예를 통해 소개하고자 기획되었다. 이 영상들은 재외공관 및 문화예술 관련 기관 등을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 예술을 널리 알리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제 1편 ‘K-Cuisine’은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미슐랭 한식 파인다이닝 ‘정식당’과 ‘온지음’을 통해 한식의 획기적 디자인을 선보인다. 시청자들은 생생한 영상으로 한국의 디자인을 맛볼 수 있다.

제 2편 ‘K-Furniture’에는 하지훈, 서정화, 박종선 등 한국을 대표하는 가구 디자이너의 작품들이 등장한다. 과거와 현대를 잇는 소재와 공간의 가치를 가구디자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제 3편 ‘K-Craft’는 서울공예박물관에 소장된 전통 자수 작품들과 로에베 재단 공예상을 수상한 정다혜 작가의 말총공예를 통해, 전통과 현대를 엮는 공예 디자인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시야를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본 영상은 KF의 새로운 공공외교 채널 ‘7707’(https://bit.ly/Channel7707)과 KF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TheKoreaFoundation)에서 감상할 수 있다.

새 채널 ‘7707’은 온라인 공공외교 콘텐츠 전문 채널로, 전 세계 시청자가 보고 즐길 수 있는 한국 관련 콘텐츠를 선별해 업로드할 예정이다. 제 1편 ‘K-Cuisine’은 채널 ‘7707’의 개설(8월 15일)과 동시에 공개되며, 제 2편 ‘K-Furniture’(8월 18일), 제 3편 ‘K-Craft’(8월 22일)이 연이어 업로드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