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도내 학교 내주부터 본격 여름방학 들어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도내 학교 내주부터 본격 여름방학 들어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7.15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례초, 그림책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독서교실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 유·초·중·고·특수학교가 다음 주부터 본격 여름방학에 들어간다. 오늘(15일)부터 일부 학교가 여름방학을 시작하고 있으며, 중학교는 7월 19일(화), 고등학교는 7월 20일(수), 초등학교는 7월 22일(금)부터 대부분 학교가 여름방학에 들어간다.(신례초, 그림책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독서교실 운영 모습)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 유·초·중·고·특수학교가 다음 주부터 본격 여름방학에 들어간다. 오늘(15일)부터 일부 학교가 여름방학을 시작하고 있으며, 중학교는 7월 19일(화), 고등학교는 7월 20일(수), 초등학교는 7월 22일(금)부터 대부분 학교가 여름방학에 들어간다.

동화초등학교, 한림여자중학교, 제주여자고등학교가 7월 15일(금)부터 여름방학을 시작으로 학교급별 평균 방학 일수는 초등학교는 28일, 중학교 26일, 고등학교 24일, 특수학교는 30일 등이다.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은 학습의 장소를 학교에서 가정으로 옮겨 배움을 실천하는 시간을 갖게 되며, 학교 및 지역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 급증에 따라 학교마다 학생들이 방학 동안 철저한 개인 방역수칙 준수와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 등을 당부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 재확산 예방을 위한 방학 전후 특별 방역대책 및 일찍 시작된 폭염으로 인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등 방학 중 학생 안전 요령을 사전에 안내하고, 2학기에 전면 등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