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후보, 정치철새 김한규, 서울 출마 때는 “서울 출생, 강남사람”...제주 출마하자 제주토박이??
김우남 후보, 정치철새 김한규, 서울 출마 때는 “서울 출생, 강남사람”...제주 출마하자 제주토박이??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5.2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남 후보, "공직선거법 상 허위사실공표 의혹, 사과해야"

김우남 후보(무소속, 국회의원 보궐선거 제주시을) 선거캠프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당선될 목적으로 후보자 본인의 출생지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공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공직선거법 제250조 허위사실공표죄에 해당한다. 2019년 8월 28일 작성된 자신의 블로그 프로필에는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고’ 라고 자신을 소개했고, 2020년 강남대변인을 자처해 출마한 강남(병) 국회의원 선거 공보물에서는 ‘1974년 서울 출생, 강남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고 지적했다.

김우남 후보 선거캠프는, “서울에서 출마할 때는 서울 출생, 강남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서는, 이번 보궐선거에서 지역구를 바꿔 제주에서 출마하자 ‘제주 토박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있다”라면서, “김한규 후보는 출마 지역과의 연관성을 부풀려 유권자들에게 혼란과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우남 후보 선거캠프는, “지난 24일, 김한규 후보는 출처가 불분명한 전언을 공중파 TV토론회에서 고의적으로 유포하더니, 모든 유권자에게 전달되는 공보물에서 또다시 유권자를 기만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김우남 후보 선거캠프는, “김한규 후보는 구태정치인을 뛰어넘는 흑색선전과 거짓선동으로 유권자를 기만했고, 아름다운 우리 고향 제주를 정치적 출세에 이용하고 있다”면서, “출생지 의혹에 대해 명백한 해명과 사과가 있어야 할 것이며, 정치 철새의 진정한 고향은 어딘인지? 정치 철새가 고향은 있는지?를 밝혀야 한다”라면서 김한규 후보의 해명과 사과를 요구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