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문화원연합회, 민속예술 청소년 온라인 문화한마당 개최
제주도문화원연합회, 민속예술 청소년 온라인 문화한마당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6.0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속한 사회발달과 현대화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서 향토민속문화가 점차 잊혀지고 있다.

제주도문화원연합회가 이에 학생 민속예술 경연대회를 통해 전통 민속을 발굴․보전하고 지속적 전통문화의 계승․발전에 기여하고자 온라인 문화한마당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문화한마당은 기존 제19회 풍물놀이경연대회, 제3회 민요경창대회에서 풍물, 민요, 제주관련 동화구연·시낭송 등으로 변경됐다.

시상관련 모든 부문은 직접 영상으로 촬영하여 온라인 접수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문화상품권)하고 부문별 3명은 특별상 시상(구분: 초등부(2) / 중·고등부(1))한다.

또한, 각 부문별 영상은 제주특별자치도문화원연합회 홈페이지 게재 예정이다.

▲풍물 (3분이내)* 민속전통악기 (가야금,장구,북,태평소,대금 등) ▲민요 (3분이내) 전통민요 ▲동화구연 (3분이내)제주관련 신화·전설 ▲시낭송 (1~2분이내)제주관련 ‘時’ ▲풍물단체 (10분이내)

제주도문화원연합회 관계자는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활동을 통한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 및 방역 동참하며 청소년들의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건전한 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청소년 자기주도적 참여를 통한 학생 중심 문화활동 기회 제공한다”며 “온라인 영상 운영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비대면 방식의 풍물·민요·동화구연·시낭송 참여 및 운영의 효율성 제고하고 휴대용 기기 앱(wep)을 활용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쉬운 참여 방법 제공한다”고 전했다.

◆참가방법

․ 접수처 ․ 제주시 중앙로 2, 2층(제주해변공연장)
․ 전화 752-0302
․ 웹하드: ID(jj0302) pw(jeju0302)
․ 참가예상인원 : 제주도내 초․ 중․ 고교 청소년 대상 400명(선착순)
․ 접수일자: 6월 10일~7월 30일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