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청년 대상 자격증·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제주시, 청년 대상 자격증·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20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39세 미취업 청년 500여 명에게 응시료 최대 10만 원
강병삼 제주시장, 건입동 마을포제당 사라노을 음악회 참석
강병삼 제주시장

제주시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부터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자격증․어학시험 응시료를 지원한다.

응시료 지원은 처음 제안에서부터 사업이 최종 확정되기까지 카카오톡 온라인 청년 소통방‘제주시 청년 행복 소통e’을 통해 이뤄져 사실상 청년들의 의견이 고스란히 반영된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제주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지원 신청일 및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인 청년 500여 명이다.

4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제주시 누리집(https://www.jejusi.go.kr)에 온라인으로 증빙서류 등을 첨부해 신청하면, 다음 달 10일경에 지원금이 지급된다.

청년 1인당 연 1회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편, 응시료 지원이 가능한 시험은 어학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시험, 국가전문자격시험 및 국가공인민간자격시험이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이 사업은 청년들의 의견이 고스란히 반영된 첫 사례이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각종 자격시험 응시를 망설이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정책 참여의 주체로서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