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중개소 시ː작 단기기획2 참가자 모집 안내
제주문화중개소 시ː작 단기기획2 참가자 모집 안내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6.0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연구원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제주문화중개소 운영 사업’의 2022년 단기기획2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이 6월 7일(화)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당신의 모든 시ː작을 응원합니다!’

제주연구원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제주문화중개소 운영 사업’의 2022년 단기기획2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이 6월 7일(화)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고 3일 밝혔다.

권역별 균형발전 시범사업(2018~2022)*의 하나로 운영 마지막 해를 맞이한 ‘제주문화중개소 운영 사업’은 제주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화 관련 서비스 접근성의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자 문화서비스에 대한 이용여건 개선수요가 상대적으로 높은 서귀포시 동권역(행정동 기준)을 대상으로 공급자(강사) – 공간(교육장) – 수요자(참가자, 동호회)를 연결하는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 권역별 균형발전 시범사업은 제주지역 내에 발생하고 있는 지역격차(복지·의료, 문화·여가, 산업경제, 환경·교통 등)를 완화하기 위해 도와 지역협의체가 주체가 되어 권역별로 수요가 높은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는 형태의 서비스 개선 사업이다.

제주문화중개소의 프로그램은 단기기획(8주), 장기(24주), 동호회(24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단기기획1 프로그램을 마감하고 7개의 장기 및 5개의 동호회 프로그램(4월 4일~10월 28일)이 각각 운영되고 있다.
단기기획1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모니터링을 통해 “매주 금요일 아침마다 너무 행복해요”, “엄마로서 힐링되어 너무너무 좋았고 일주일의 시작으로 육아도 잘 할 수 있었어요”, “세상 밖으로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출구 같은 시간이었어요. 정말 감사해요”, “정신없지만 재미있어요!” 등 참여자들 긍정적인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참가자 모집을 진행하는 단기기획2 프로그램은 8개 프로그램(6월 20일~8월 13일)이며, 중문아트119와 같은 공공기관과 문화예술공간 아이, 카페 말, 제이댄스스튜디오 등의 민간 사업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문화중개소 홈페이지(start.jejuessd.kr)에서 회원가입 없이 간단히 신청이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단, 소모성 재료비는 본인 부담)

참고로, 올해 선정된 동호회는 중문마을 민요합창단 / 캘리다움 / 섬청소패거리 / 아카공감 / 살사왓 이며, 살사왓의 경우 시즌제로 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통해‘신입회원모집’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관계자는“2022년 제주문화중개소는‘당신의 모든 시:작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단기기획 프로그램이 두 번째 시즌을 앞두고 있다. 이미 제주문화중개소와 함께 시:작 한 사람도 앞으로 함께 시:작 할 사람도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더 풍요로운 매일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 문의: 제주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제주문화중개소 전담팀
064-738-9279~8, http://start.jejuessd.kr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