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후보 “청년의 미래를 만드는 질 좋은 일자리 만들어 나갈 터”⑳
오영훈 후보 “청년의 미래를 만드는 질 좋은 일자리 만들어 나갈 터”⑳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5.2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후보 정다운 청년 대변인 논평
미래’와 ‘사람 중심’선순환 경제구조 통해 일자리 창출과 취업난 해소할 것
오영훈 의원은 9일 오후 2시 제주시 경선준비사무실에서 제1차 비전발표회 기자회견을 갖고, 도지사 출마 선언 당시 발표했던 ‘새로운 삼다·삼무’를 구체화한 6대 핵심 공약에 대해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밝혔다.(사진=이승국 기자)
오영훈 후보

언제나 청년을 꿈꾸는 오영훈 후보의 가장 큰 바람 중 하나는 제주의 미래인 청년의 꿈을 키우고 희망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 중심 일자리 창출 정책을 만들고, 가다듬고 있습니다.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질 좋은 일자리, 더 많은 일자리 만들기에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일자리 창출이 단순한 숫자놀음이 아닌, 하나를 만들더라도 제대로 만들어내 제주의 미래, 청년의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註) 저, 오영훈은 일자리 창출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2030 청년 세대의 취업난 해소에 초점을 맞춰 일해 나가겠습니다. 지역 일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주는 선순환 경제구조를 만들겠습니다. 말이 아닌 행동으로 구체화 현실화 시켜 나가겠다는 말입니다.

오영훈 후보는 이를 위해 6대 핵심공약 중 우선적으로 상장기업 20개 육성·유치를 실현하겠습니다. 도내 유망 향토기업을 상장기업으로 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신산업과 관련한 수도권 유망 이전기업도 유치해 근로소득을 높여 질 놓은 일자리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2030세대 청년들에게 떳떳하고 반듯한 일자리를 제공하겠습니다.

제주형 청년보장제를 실현하겠습니다. 청년 보장제는 청년들에게 학업, 일자리, 주거, 문화 등의 단계별로 지원체계를 만들어 희망의 사다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청년들의 건강한 사회 진출을 뒷받침 하겠습니다. 청년들이 함께 모여 성공적인 창업 기회를 찾을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수도권에 제2탐라영재관 건립도 추진하는 등 청년 인재 육성에도 힘쓰겠습니다.

이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위기 극복,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인프라 구축을 현실로 만들겠습니다. 지속가능한 고용창출 기반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오영훈은 과거를 기억하고, 오늘을 생각하며, 내일을 준비하겠습니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오영훈은 두근두근 가슴 뛰는 제주의 변화를 위해 구석구석 살피겠습니다. 도민이 다함께 풍요롭고 행복한 제주를 만들겠습니다.

2022. 5. 27.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대변인 정다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