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 6월부터 본격 운영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 6월부터 본격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5.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료 시범운영 거쳐, 시스템 점검 후 6월부터 본격 운영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회장 구만섭 도지사직무대행)는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가 지난 2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센터 운영관리 및 안전관리요원 등을 신규 채용하여 배치한 장애인스포츠센터는 5월 한 달 유료 시범운영을 진행하여 시스템 전반 사항을 점검한 후 오는 6월부터 정상 운영을  시작 할 예정이다.

5월 한 달 유료 시범운영 기간 동안 추가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며 이 기간 동안 이용객들의 불편 및 민원 사항 등을 충분히 수렴하여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8월부터는 장애인체력인증센터도 정상 가동하여 장애 유형별 체력측정을 바탕으로 평가 및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고 각종 생활체육 교실 및 동호회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맞춤형 운동시스템을 지원한다.

도장애인체육회 박종성 사무처장은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는 녹색건축인증과 무장애 시설이다. 또한, 장애인 특장버스를 배치하여 센터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전문적인 체력 측정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체육활동도 가능하여 장애인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 5월 시범운영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의견 수렴을 잘 반영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없이 행복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는 체육관 및 수영장 시설에 대한 월별 사용 신청을 이달 20일 부터 접수 받을 예정이다.

문의전화(064-711-7976)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