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N인물]유성대 소장 "유튜브로 돈을 벌려면 유튜버처럼 하지 말라"
[뉴스N인물]유성대 소장 "유튜브로 돈을 벌려면 유튜버처럼 하지 말라"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1.10 21:4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대 메타버스 미래연구소 소장...매주 무료 나눔특강 진행
유성대 소장
유성대 소장

요즘 시대는 그야말로 유튜브 시대라 할 수 있다. 
학교, 정치인, 자영업자, 개인, 단체 등 모든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교육,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내용으로  소통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유튜브에 대해 관심은 물론 초보자 수준의 사람들이 많다. 배우려고 생각은 하지만 누구한테 물어봐야 속시원하게 답을 해줄지 모르는 상황에서 단비같은 사람이 나타났다.

바로 유성대 메타버스 미래연구소 소장이다.

유성대 소장
유성대 소장

유성대 소장은 지난 수년간 ‘유튜브아카데미코리아’ 소장으로서 소상공인들에게 ‘유튜브를 활용해 고객을 모으고 수익을 올리는 방법’을 강의해 오면서 자타공인 유튜브마케팅의 1인자로 불릴 만큼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유소장은 자신의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들과 자신을 브랜딩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일반 유튜버처럼 활동하지 말고, 비즈니스 유튜버가 되라‘며 조언하고 있다

’유튜브로 돈을 벌려면 유튜버처럼 하지 말라‘는 것이 그의 말이다.

유소장의 유튜브 마케팅 강의 덕분에 유튜브에 올린 영상 하나로 수백만원의 수익을 올리는 자영업자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이 그의 말을 보증해주고 있으며, 그 또한 유튜브를 통해 매일 1~2통의 문의와 상담 전화를 받고 있다.

그러던 유소장은 약 1년 전 부터 유튜브마케팅 이후에 획기적인 마케팅의 쓰나미가 몰려올 것이라고 강조해왔다. 그것이 바로 ’메타버스 마케팅‘이다.

현재 유소장은 ’메타버스와 NFT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란 주제로 온·오프라인 상에서 활발하게 강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메타버스 마케팅이란, 우리가 알고 있는 제페토, 이프랜드, 게더타운과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메타버스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NFT 분야에 대해서 누구라도 쉽게 NFT를 발행하고 판매하여 수익을 올리는 것이다.

온라인 마케팅의 전문가인 유성대 소장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 메타버스 등 모든 SNS의 특성과 알고리즘, 활용법을 연구하여 늘 새롭고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을 내어 놓았다. 그래서 그의 메타버스와 NFT 마케팅이 더욱 주목을 받는 이유이다.

또한 유소장은 그의 카카오톡 채널 ’유성대 소장의 유튜브마케팅‘에서 매주 무료 나눔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카카오톡에서는 ’유성대소장의 메타버스 미래연구소‘ 단톡방에서 매월 무료로 마케팅 노하우와 관련 자료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선물로 나누어 주고 있다.

유성대 소장은 인터뷰 중에 ’저는 제주도를 특히 좋아합니다. 가끔 기회가 되면 제주도에서 휴가를 즐기곤 하는데, 2022년에는 기회가 된다면 제주에 거주하시는 소상공인들에게 유튜브와 메타버스 마케팅에 대한 강의로 매출 증대를 도와드리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유성대 소상
유성대 소상

한편, 유튜브와 메타버스 등 마케팅에 관한 자료가 필요한 사람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바란다. 그가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자료들은 간결하면서도 마케팅의 핵심을 짚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 : 유성대 소장의 유튜브마케팅 http://pf.kakao.com/_uxbexkT/chat
카카오톡 단톡방 : 유성대소장의 메타버스 미래연구소 https://open.kakao.com/o/g7kL0ihc
유튜브채널 : 메타버스 미래연구소
저서: 카네기인생성공내비게이션 ; 프리윌 출판사 2017 ; 자기계발서
-안녕하세요, 유튜브보고 전화했습니다 ; 출판이안 2019 ; 전문서적

유성대 소상
유성대 소장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