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제주해경,‘물놀이 안전교육 영상자료’제작․배포
도교육청․제주해경,‘물놀이 안전교육 영상자료’제작․배포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7.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제주해양경찰청(청장 오상권)은 여름철 물놀이 성수기를 맞아 유·초·중·고등학생 대상 물놀이 안전교육 영상자료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자료는 해수욕장 등에서 물놀이 전 알아야 할 기본적인 상식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영상 형태로 제작됐으며, 제주 대표 인기밴드‘사우스카니발’이 특별출연하여 제주어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함으로써, 교육받는 제주의 학생들이 보다 쉽고 친숙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총 5분 19초 길이의 영상에는 △ 해안가 위험표지판 안내 △ 물놀이 전 구명조끼 착용 △ 해양파출소 구명조끼 무상대여 △ 해양사고 119 신고 △ 생존수영(누워뜨기) 및 심폐소생술 방법 등이 담겨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영상자료를 국제학교를 비롯하여 유·초·중·고·특수 318개 학교에 배포 예정이며, 여름방학 전까지 교육을 완료한다는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이 영상은 제주해양경찰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 /channel/UClRl0N0AtLUMtRWCLKs5zXQ)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강승민 안전복지과장은“여름철 물놀이 시즌을 맞아 학생들이 안전수칙을 준수해 물놀이 안전사고 없이 건강하게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제주지방해양경찰청 김상협 경감은“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영상을 통한 비대면 교육 방안을 준비하게 됐다며, 학생 뿐 아니라 성인도 영상을 통해 물놀이 안전수칙을 배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해양경찰청은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문화 공감대를 확산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