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4 상반기 학교장 정례회 개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4 상반기 학교장 정례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2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순옥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제31대  교육장
고순옥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제31대 교육장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은 3월 29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4 상반기 학교장 정례회를 개최했다.

관내 초중학교 교장 6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정례회에서는 ‘기초학력 향상 지원 방안’을 주제로 서울대 교육학과 김동일 교수의 초청 강의를 비롯하여 2024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주요 교육시책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학교 교육 공동체와 대화 기회를 확대하여 소통과 공감의 지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학교장 정례회를 전체 워크숍과 권역별 워크숍 형태로 3회기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날 현창훈 서귀포시 부시장이 지원청을 방문하여 학교장을 대상으로 서귀포시청이 추진하는 학생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이 있었다. 또한 서귀포시에서는 행정 체제 개편 추진 과정을 안내하고, APEC 제주 유치에 대해 협조를 공유하는 시간도 함께 이루어졌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이루어진 오찬 간담회에서는 학교별, 권역별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에 대한 학교 간 정보 공유의 시간이 되었다.

이날 고순옥 교육장은 2024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핵심 추진과제에 대한 안내와 함께 서귀포시청,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과 함께 하는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과 연계하여 신규로 추진하는 협력사업에 대해 공유하면서 명품 서귀포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학교장 정례회를 통해 공감·새로운 생각, 성장하는 서귀포시 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구현될 수 있는 공감대가 형성되었고,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 지도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