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철 후보, 제2공항 운영에 관한 서귀포 마을 기업활성화 확대
고기철 후보, 제2공항 운영에 관한 서귀포 마을 기업활성화 확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27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철 후보, 동홍동 마을회와의 만남을 통한 지역 민원 해결 방안 제시
고기철 후보, 동홍동 마을회와의 만남을 통한 지역 민원 해결 방안 제시

국민의힘 서귀포시 선거구 고기철 후보는 제주도 제2공항 건설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제주도민의 적극적 참여와 수익의 공유를 강조하는 새로운 제안을 발표했다.

고기철 후보는 "제주도 제2공항 건설이 시작되면, 제주도가 관리하는 공항공사를 설립하여 제2공항의 수익이 제주도민에게 직접적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제안은 제주도민의 적극적 참여를 우선시하며, 제주도민이 제2공항 관련 사업에서 발생하는 이익을 고루 향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제주 제2공항 건설의 목적이라고 했다.

또한, 고기철 후보는 "공항 주변 에어시티 조성을 통한 수익금, 면세점, 공항MRO(항공정비) 등 제2공항에 관련된 모든 산업을 현지 마을기업을 설립하여 하청을 주는 형태로 운영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는 제주도민이 직접 참여하고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안으로, 제주도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방안은 기존의 김포공항이나 기타 지방공항과는 달리, 제주도 제2공항의 이익을 한국공항공사가 아닌 제주도 자체가 관리함으로써, 제주도민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는 혁신적인 접이다.

 고기철 후보는 "제주도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익 공유는 제2공항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필수적"이라며, "제주도민이 주인이 되는 제2공항 건설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고기철 후보는 이러한 제안을 통해 제2공항 프로젝트가 단순한 인프라 확충을 넘어서, 제주도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로 전환될 수 있음을 강했다. 

고후보는 “제주도민이 직접 참여하고 결정하는 과정을 통해, 제2공항 건설이 지역사회에 보다 폭넓게 수용되고 지지받을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을 확신합니다.”라 강조했다.

고기철 후보는 "제2공항 건설이 제주도민의 행복과 제주도의 미래를 위한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주도민과 함께하는 제2공항 건설을 통해, 제주도가 더욱 번영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주도민과 함께하는 제2공항 건설을 위한 고기철 후보의 약속은, 제주도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제주도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호소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