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미래산업 육성 서귀포 경제 활성화”
위성곤 “미래산업 육성 서귀포 경제 활성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25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형 UAM 상용화 하원 테크노밸리 육성 뒷받침할 것
그린수소 경제 육성을 위한 제도개선 추진
위성곤 후보
위성곤 후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위성곤 후보(더불어민주당)는 25일 정책 보도자료를 내고 “오영훈 제주도정이 추진하고 있는 미래산업 육성 전략과 연계해 청년 일자리를 확충하고 서귀포 경제를 혁신할 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에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전국 최고 관광형 UAM 상용화 기반 마련과 하원 테크노밸리 육성, 청정 그린수소 경제 육성을 위한 제도개선과 국비 확충을 통해서 서귀포의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제주도정과 서귀포 시민들과 함께 뛰겠다.”고 공약했다.

위성곤 후보는 또 “RE100 기업 및 에너지 관련 기업 유치를 제도적 지원하고 재생에너지 사업에 지역주민참여 확대를 위한 이익공유제 도입을 꼼꼼하게 설계해 실질적으로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위성곤 후보는 또 ▲분산 에너지 특구 제1호 지정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헬스케어타운 기반 생약자원 연계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기후위기 대응 100개 스타트업 육성 등 기존 약속한 공약도 책임 있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위성곤 후보는 “미래는 먼저 준비하는 사람들의 것인 만큼 기후위기 대응과 미래전략사업 육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청년들에게는 미래가 있는 서귀포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