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도당 “존경과 축하…불평등 개선에 최선”
더불어민주당도당 “존경과 축하…불평등 개선에 최선”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세계여성의 날’ 116주년 기념 성명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오늘(8일)은 제116주년 3‧8세계여성의날입니다. 모든 여성분들께 깊은 존경과 축하의 말을 전합니다. 빵과 장미를 들고 생존권을 외치고, 인간다운 삶을 살 권리와 정치적 평등을 요구하며 거리로 나섰던 1908년 여성들의 외침이 2024년 오늘 더욱 절실하게 다가옵니다.

과거에 비해 여성의 지위가 높아지고 차별이 해소되고 있지만 여전히 부족한 게 현실입니다. 여성이라서, 남성이라서, 장애인이라서, 노인이라서, 어린이라서 차별받고 배제되는 사회에서는 결국 우리 모두 안전할 수 없습니다. 모든 국민이 누구도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제주의 여성은 인정이 넘치고 강인했으며 불의 앞에 당당했습니다. 제주 출신 여성독립운동가 강평국‧고수선‧최정숙 지사 그리고 국내 최대 여성 항일운동으로 기억되는 제주해녀항일운동 등 수많은 여성들이 조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습니다. 제주의 삶을 이끈 제주해녀는 독립적이고 주체적이었습니다. 조선시대 거상인 김만덕은 제주에 흉년이 들자 전 재산을 털어 산 곡식을 나눠줌으로써 도민들을 굶주림에서 구해 나눔과 베풂을 실천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우리 사회 곳곳에 만연한 차별과 유리천장은 여성의 삶과 일상을 더 무겁게 짓누르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은 강인하고 인정 넘치는 제주 여성의 정신을 이어받아 성별 불평등을 개선하고 차이와 다양성을 존중하며 서로 연대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2024. 3. 8.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