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나만식 맛집 대표,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점 전국 보급 '눈길'
[이색]나만식 맛집 대표,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점 전국 보급 '눈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04 0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토시아닌 함유한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으로 국민 건강 이바지할 것
인터뷰 김명자 요리연구가
[이색]나만식 맛집 대표,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점 전국 보급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수인로135번길 51번지에 위치한 '나만식 맛집'은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점이다. 나만식 대표는 수십년 동안 자색고구마의 안토시아닌 성분 추출기술을 연구개발을 해왔고, 더불어 자색고구마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개발 보급해 오고 있다.

국내에서 자색 고구마가 몸에 좋다고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생로병사의 비밀이라는 TV프로그램에 최초 방영된 이후부터이다. 자색 고구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암환자들이 주요 관심사였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나만식 대표는 자색고구마 안토시아닌 추출물을 함유한 자색고무마 떡을 비롯해 묵, 부침(전), 돼지갈비양념, 요리도우미, 비빔장, 막걸리, 약주, 발효차, 효소, 냉면, 칼국수, 찐빵, 만두, 수제비, 옹심이, 효소술, 국수, 냉면육수, 전병, 각종 건강차 등 현재까지 총 36여종의 식품을 개발했다.

[이색]나만식 맛집 대표,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점 전국 보급<br>
[이색]나만식 맛집 대표,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점 전국 보급

자색고구마의 효능에 매료되어 27년간 외길 인생을 살아온 나만식 대표는 자색고구마 추출물로 만든 다양한 식품을 개발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건강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현재 나만식 대표는 국민건강에 도움이 되는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점을 체인화하여 전국 보급에 나서고 있다.

다음은 일문일답.

#. 자색고구마로 만든 음식은 언제부터 개발했는가?

-. 1998년도부터 자색 고구마를 연구하기 시작을 했어요. 우연히 외국회사에 입사해서 고구마의 안토시아닌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알게되서 연구를 하게 된 것이 2012년도까지만 15년이 걸렸다. 그래서 15년 만에 국내 최초로 자색 고구마 음식을 개발을 성공을 했다.

자색 고구마 속에 안토시안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이 물질을 뽑아내는 기술을 터득을 해서 단가라든가 모든 효능이라든가 여기에 업을 시킬 수 있는 거를 15년 만에 만들어낸 겁니다.

 2012년도에 고구마를 활용한 음식을 개발하는데 성공을 했고, 지금까지 27년간 고구마 음식 개발연구에 매진해오고 있다.

#. 만두, 양념장, 무우 등 다양한 식품을 만들었는데 저도 건강요리를 연구하지만 이렇게 좋은 요리를 먹게되어서 영광이다.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은?

-. 기회가 된다면 모든 음식을 국민들이 건강한 음식을 드시면서 인공조미료가 들어가지 않는 음식을 접해서, 고객님들이 지금도 좋아하시지만은 속이 편안하다든지, 몸에 건강하다는 것을 몸소 체험하고 계신다.

자색고구마 추출물인 안토시아닌을 어떻게 뽑아내는가를 많이 연구해서 제가 개발한 36가지 모든 음식에 들어가도록 했다. 배추김치 등 다양한 음식을 들어가도록 하여 보급할 계획이다.

마지막 바램은 어린 아이들이 비만이 많은데, 고구마 묵이든 고구마 떡이든 만두 등을 먹고 비만이 안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음식을 개발하고 싶다.

그렇게 해서 제품이 전이라든지 묵이라든지 칼국수 모든 면 종류라든지 소스 종류라든지 다양하게 36가지인데 지금 13가지가 이제 출시되고 있는 거고요.

[이색]나만식 맛집 대표,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점 전국 보급<br>
[이색]나만식 맛집 대표,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점 전국 보급

#. 자색고구마로 만든 음식은 종류는?

-. 이제 식품회사로 해서 공장이 하나가 있어서 소스라든가 이런 종류는 그쪽으로 만들고 식당은 이제 샘플장이 있어서 거기서 이제 고구마 수제비라든지 밀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아니한 거 전이든 묵이든 모든 걸 이제 시식할 수 있는 장소가 있는 것입니다.

이제 그 고구마 자색 고구마가 다들 좋다고 자색고구마는 7종류가 돼가지고 이제 그중에서 좀 안토시안이 좀 진하게 많이 있는 거를 계속 이제 취급을 하는 거고요.

이제 일반 고구마에서 이제 단점이 이제 고구마를 들면 이렇게 쇳목이 오르고 이렇게 하는데 이거를 가공을 해서 음식으로 하다 보니까 전혀 그런 거는 없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다 남녀노소가 좋아할 수 있는 음식으로 완벽하게 만들어낸 거고 소스도 마찬가지입니다.

#. 자색고구마로 만든 음식을 먹으면 정말 좋은가?

-. 이걸 연구하다가 몸도 많이 아팠었죠. 
위암도 오고 뇌경색 오고 협신증도 오고 지금 스탠드도 박아져 있고 그 다음에 이제 신부전증도 왔고 다음에 협장증 혈관에 막혀가지고 10m도 걷기가 힘이 들었었어요.

그래서 이제 그거를 수술을 해서 인조 혈관도 만들고 이렇게 했는데 그 연구하다가 이제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러한 현상이 있었는데 이 자색 고구마를 먹고 오히려 지금은 건강하게 이렇게 잘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어떻게 고구마를 먹으면 되는지도 잘 알고 있고 해서 주위분들 또는 이제 저희 식당에 저를 찾아오시는 분들한테 고구마로 다양한 음식을 소개도 해드리고 고구마를 먹었을 때 어떻게 몸에 반응이 오는지도 제가 이제 체험 삼아서 그런 얘기도 전해드리고 있는 곳이 바로 체험할 수 있는 이 식당입니다.

[이색]나만식 맛집 대표,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점 전국 보급<br>
[이색]나만식 맛집 대표, 자색고구마 전문음식점 전국 보급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