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 경호실의 폭력행위를 규탄한다!
국회의원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 경호실의 폭력행위를 규탄한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20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성명
정의당 성명

어제(1/18) 오전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식에서 진보당 강성희 의원이 대통령실 경호처의 과잉 경호로 쫓겨나는 일이 벌어졌다.

인사순서가 된 강성희 의원이 대통령과 인사를 나누며 ‘국정기조를 바꾸셔야 한다’라고 말한 것뿐인데, 경호원들에게 입을 틀어 막히고 사지가 들린 채로 행사장 밖으로 강제로 끌려 나간 것이다. 게다가 강 의원이 "걸어갈 테니까 놓아라. 여기가 대한민국이냐"라고 항의했지만, 경호원들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강 의원은 전북을 지역구로 둔 국회의원으로서 대통령에게 국정기조 전환을 충분히 요구할 수 있는 자리에 있었다. 그런 강 의원의 입을 틀어막고 마치 범죄자를 대하듯 자리에서 강제로 끌어낸 행위는 강성희 의원 한 명에 대한 모독을 넘어 입법부 전체에 대한 모독이나 다름없다.

이는 초유의 사태로, 매우 심각하고 엄중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과거 독재정권하에서도 백주 대낮에 국민의 대표를 이렇게 막 대하는 경우는 없었다. 이제는 민의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조차 대통령에게 말 한마디 건넬 수가 없는 것인가?!

윤석열 대통령은 강성희 의원을 내쫓아낸 경호실 책임자를 문책하고, 국민에 사과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이 폭력사태는 국민의 입을 틀어막는 상징이 되어 민심을 되돌리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게 할 것임을 분명히 전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