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전기차협의회-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MOU 체결
세계전기차협의회-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MOU 체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11.0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 비즈니스와 민간교류 활성화 위한 포럼 및 기업 교류 확대
세계전기차협의회-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MOU 체결
세계전기차협의회-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MOU 체결

세계전기차협의회(GEAN, 회장 김대환)와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KCCEA, 이사장 신경숙)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9일 제1회 국제농기계 전동화‧자율주행 엑스포가 열리는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에서 한‧중 우호 증진과 민간교류 확대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한‧중 비즈니스 및 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한 포럼과 학술행사 등을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또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참가 등 상호 교류를 통한 협력 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한‧증 기업 간 비즈니스 활성화에도 공동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경숙 이사장은 “MOU를 계기로 세계전기차협의회와 앞으로 경제와 사회, 문화 분야 등에서 한국과 중국의 비즈니스 및 민간 교류 활성화를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환 이사장은 “양측이 실질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e-모빌리티와 친환경 에너지 산업 발전을 위한 양국의 상호협력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민간차원에서 교류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 출범한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는 그 동안 한‧중 비즈니스 및 민간단체 교류 활성화를 위한 한·중 포럼 및 학술대회와 유명인사 초청 특강 등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또  인재발굴 및 육성을 위한 중국어 말하기대회, 문화탐방 및 북경캠프 개최 및 지원, 한·중 학생 및 유학생 지원과 다문화가족 및 학교 지원 등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