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마공원 손님맞이 재개... 지역사회 대표 레저문화공간으로서 도민에게 즐거움 제공
제주경마공원 손님맞이 재개... 지역사회 대표 레저문화공간으로서 도민에게 즐거움 제공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4.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간 긴 휴장을 끝내고 이번 주 토요일(4.23 토)부터 제주경마공원 개방
제주도민과 관광객의 단계적 일상회복 지원과 몸과 마음의 힐링 선사 기대
제주경마공원 손님맞이 재개... 지역사회 대표 레저문화공간으로서 도민에게 즐거움 제공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장동호)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2년간의 긴 휴장을 끝내고 오는 토요일(4.23)부터 제주경마공원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일부 경마관련 시설만 제한적으로 이용이 가능했었다. 레저문화공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번 재개방으로 인해 도민과 관광객에게 일상으로의 회복에 도움이 기대된다.

제주경마공원 가족공원은 경마관람대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장 후 청동마상을 지나면 만날 수 있다. 자전거 광장, 트로이목마, 모래놀이터 등 어린이 놀이시설과 축구장이 있으며, 나무숲 사이로 오두막과 나무데크 그리고 벤치 등이 설치되어 있어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공원운영 시간은 매주 토·일요일 오전 0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성인 2000원, 미성년자는 무료이다.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어린이 자전거와 돗자리 등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일부 어린이 놀이시설은 유원시설 안전점검이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추가 확대 개방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경마공원 파크골프장은 지난 3월부터 수·목 평일 운영을 재개하였으며, 파크골프채 등 관련용품은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고, 이용기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로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가 있다.

장동호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냈을 도민들에게 일상에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5월 한 달 동안 경마가 시행되는 주말에 「한국경마 100년 기념, 사은 대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여름철 물놀이 페스티벌 등 계절별 특색 있는 행사를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