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2년 안전보건지킴이 모집
서귀포시, 2022년 안전보건지킴이 모집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2.03.0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분야 경력자 및 자격 소지자 지원 가능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산재예방 및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보건지킴이를 3월 2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안전보건지킴이’는 관내 발주공사 건설현장, 직접 수행사업 등을 방문하여 안전시설 설치 상태, 개인보호구 착용 여부, 안전수칙 준수여부 등을 점검하고, 일부 안전수칙 및 안전시설이 미흡한 부분은 개선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 인원은 2명이며, 응시 자격은 건설안전 및 산업안전분야 실무 경력이 6개월 이상인 자 또는 *안전분야 자격을 소지한 사람으로 운전 및 컴퓨터 활용 능력을 갖춰야 한다.

* 안전분야 자격소지자: 안전분야 기술사, 산업안전지도사, 건설안전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등

지원 희망자는 구비 서류를 갖추어 서귀포시청 안전총괄과 산업안전보건팀에 기간 내 방문 제출해야 하며,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안전보건지킴이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근무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최근 ⌜중대재해처벌법⌟시행(’22.1.27.)으로 산업재해 예방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안전보건지킴이 활동은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며“안전분야 경력이 있거나 자격이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