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청년 글로벌기업 취업멘토링 콘서트 개최
제주시, 청년 글로벌기업 취업멘토링 콘서트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5.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1일(토) 오후 1시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
고광수 일자리에너지과장
고광수 일자리에너지과장

제주시는 5월 11일(토) 오후 1시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청년 글로벌기업 취업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청년 글로벌기업 취업멘토링 콘서트는 평소 제주에서 보기 힘든 국내외 글로벌·대기업의 핵심 관계자들을 초청해 대학생․취업준비생 등 청년들의 시야를 넓히고,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된다.

취업멘토링 콘서트에서는 취업 특강, 취업 패널 Q&A, 모의면접, 소수그룹 멘토링, 글로벌기업 현직자들의 현실적인 조언과 맞춤형 취업 준비 전략을 제공한다.

취업 특강은 ‘글로벌기업 취업 분석’을 주제로 진행되며, 취업 패널 Q&A 시간에는 글로벌기업 현직자가 청년들의 질문에 답할 예정이다.

또한 멘토링은 구글, SK하이닉스 등에서 근무하는 15명의 멘토가 참여해 30분 동안 소그룹으로 나누어서 진행되며, 청년들은 선호 멘토를 복수 신청해 두 번의 소그룹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제주도 소재 기업인 제주항공의 기업소개 시간도 마련된다.

참여 신청은 QR코드, 인터넷(https://forms.gle/TTVWziXwyxSQtRPr6) 또는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고광수 일자리에너지과장은 “지리적 한계로 다양한 기업의 취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힘든 제주 청년들이 평소 보기 힘든 기업들에 대해 현직자의 생생한 취업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행사이다”고 전하면서, “대기업을 준비하지 않는 청년들도 시야를 넓힐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