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사업장 직접 방문, 무료로 경영진단 받으세요"
"도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사업장 직접 방문, 무료로 경영진단 받으세요"
  • 정경애 기자
  • 승인 2024.05.01 0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에 어려움 호소하는 100여명의 소상공인을 위해 컨설턴트가 현장 방문해 애로사항 해소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올 한 해동안 도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실시하는 현장컨설팅사업의 신청기간은 4월 29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현재 사업을 영위중인 도내 소상공인들과 창업을 생각중인 예비창업자도 신청 가능하다.

센터는 이 사업을 통해 컨설턴트가 소상공인의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경영 진단부터 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체가 겪고 있는 경영에 대한 애로사항들을 점검해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해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장컨설팅 사업은 상권분석, 사업 타당성 분석 등 창업에 필요한 창업 컨설팅, 현재 기존 사업자들의 애로사항인 마케팅, 매장관리, 고객서비스 등의 경영 컨설팅, 사업정리 행정절차, 재기 지원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정리 컨설팅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 신청이 완료되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1:1 매칭을 통해 전문가가 직접 업장에 방문하여 총 2회의 컨설팅을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www.jejusc.kr)접수 또는 팩스(064-758-5712),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센터는 올 한 해 동안 소상공인 컨설팅 사업 이외에도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지원, 재기 지원, 창업 및 경영 개선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sc.kr)와 전화문의(064-800-760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