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 중학생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제주국제교육원, 중학생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학생 중심 영어 체험 프로그램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학생 중심 영어 체험 프로그램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학생 중심 영어 체험 프로그램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제별 활동 중심 단기 집중 프로그램인 『2023 중학생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지난 24일(월)부터 26일(수)까지 3일간 도내 중학생 1·2학년 27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중학생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은 주제별 체험활동을 통해 의사소통하도록 구성되어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친밀감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에서 참가 학생들은 건축 구조물의 형태에 대한 원리를 체험하기 위한‘나무젓가락 다리 만들기’, 식재료 표현을 익히는‘케익팝시클 꾸미기’, 다양한 행동 표현을 익히는 ‘아시아 전통놀이도구 만들기’총 3개 주제를 모두 체험하며 다양한 상황 속에서 영어 의사소통을 하게 된다.

특히, 반별 원어민교사 2명, 학생 10명씩 소규모로 편성하고, 학생들의 흥미 분야별 활동 주제를 통해 즐겁게 영어를 접하는 환경을 조성했다. 원어민 교사와 일대일 의사소통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여 참가한 학생들은 주제의 다양성과 협력활동을 통한 교우관계 형성, 원어민 선생님과의 대화 경험면에서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정성중 제주국제교육원장은“이번 중학생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영어 말하기에 대해 보다 친숙해지고 자신 있게 영어권 원어민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흥미와 관심을 고려한 주제 활동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