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채인숙 교수,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제주대 채인숙 교수,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6.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채인숙 교수
제주대 채인숙 교수

제주특별자치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인 채인숙 제주대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어린이 급식 환경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3일 부산 Bexco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2022년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채인숙 센터장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이끌면서 제주지역 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위생적인 급식 환경 조성 및 다양한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어린이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 학교급식지원 실무위원회 및 제주특별자치도 먹거리 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제주도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채 센터장은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소가 될 수 있도록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관리해준 센터 직원들과 어린이급식소 원장 등의 종사자 여러분께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 며 앞으로도 제주도내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 및 안전한 급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주대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 중인 제주특별자치도 1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어린이급식소 271개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ㆍ안전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