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후보, “이석문 후보가 오히려 편견의 교육감 후보가 아닌가?”
김광수 후보, “이석문 후보가 오히려 편견의 교육감 후보가 아닌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5.2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교육감 후보, 이 후보측 입장문에 대한 반박문 발표
김광수 후보
김광수 후보

김광수 교육감 후보측은 20일 “이 후보측에서 김광수 후보를 편견의 보수 교육감 후보”라고 규정한 데 대해 해명을 요구했다.

김광수 교육감 후보측 김양택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반박문을 통해 “전교조 활동을 기반으로 교육의원과 교육감을 지낸 후보가 편견을 거론하는 것 자체가 적반하장 아니냐”며 “내로남불이 바로 이런 것”이라고 되받아쳤다.

김 위원장은 “교육에는 어떤 편향적 이념이 들어가서는 안되고 오직 아이들을 올바로 가르쳐야 한다는 생각만이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 김광수 후보의 평소 교육철학”이라며 “편견의 보수 교육감 후보라는 것은 어디에 근거를 둔 것이냐”고 반문했다.

김 위원장은 “교육감 후보는 개인이 아닌 교육감 후보이며 다양성을 인정하고 소통하고 통합해야 하는 자리임에는 동의 한다”며 “김광수 후보가 편견의 보수 교육감 후보라면 과연 이 후보는 어떤 교육감 후보냐”고 되물었다.

김 위원장은 “김광수 후보는 전교조 역시 제주교육의 미래를 위한 동반자로 생각하며 결코 배척하지 않는다”며 “과연 편견의 후보가 누구인지는 도민들이 모두 알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가 단일화돼 이 후보측에서 마음이 조급해 이런 입장문을 낸 것으로 이해한다”며 “아무리 그렇다고 하더라도 제주도 교육감 선거 5.18광주민주화항쟁을 거론하는 것은 적절한 비유가 아니다”고 꼬집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