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읍도서관, ‘책! 봄!’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조천읍도서관, ‘책! 봄!’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3.0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감수성을 깨우다

조천읍도서관은 새학기를 맞이해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3월 26일부터 5월 4일까지‘책! 봄!’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은 평일과 주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생각의 힘! 포디(4D)」는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3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며,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포디 프레임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해 볼 예정이다.

「제주의 지구과학 탐험대」는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3월 27일부터 5월 1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제주 자연환경과 연계한 지구과학 실험을 진행한다.

심리ⅹ원예 컬래버 과정인 「마음가드닝(Mind Gardening)」은 성인을 대상으로 3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운영되며, 심리학 강의(3회)와 마음 치유를 위한 원예활동(3회)이 격주로 이루어진다.

또한 성인대상 「자기성장 글쓰기」는 3월 30일부터 5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며,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글쓰기 활동을 통해 내면의 힘을 키우고 자기표현 능력을 계발해 나가고자 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3월 14일(월) 오전 9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참여 인원은 어린이 프로그램 각 15명, 성인프로그램 각 20명이다.

기타 자세한 운영 사항은 공공도서관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천읍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다양하게 소통하는 시간과 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