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서귀포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2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일) 제주월드컵 경기장 광장, HAPPY! 아이사랑 큰잔치 개최
오은정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br>
오은정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br>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5월 5일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기념식 및 모범어린이와 아동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승자)가 주관하는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5월 5일 오전 9시40분부터 식전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10시부터 본격적으로 “우리 아이들과 함께하는 HAPPY! 아이사랑 큰잔치”기념식이 열린다.

제1부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 29명과 아동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5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포상 34명(장관 6명, 도지사 5명, 서귀포시장 23명) *붙임참조

[ 2023.5.5.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happy! 아이사랑 큰잔치, 공천포전지훈련장]
[ 2023.5.5.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happy! 아이사랑 큰잔치, 공천포전지훈련장]

제2부 행사에서는 태권도 시범단 및 마술쇼 등 축하공연과 아동들이 즐겁게 놀면서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포일아트 팽이만들기, 탄소중립 샴푸바만들기, 우주를 담은 스탠드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를 운영하고, 체험키트 2종(우드스피커 만들기, 도어벨 마크라메 만들기)을 각각 760개를 배부한다.

서귀포시 각 지역에서는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가 개최된다. 이날 서귀포시민연대에서는 “제16회 희망! 날개를 달자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서귀포 칠십리공원 파크골프장 무대에서 개최하여 묘종 및 토종씨앗 나눠주기, 타로 점 보기, 각종 경연 및 체험마당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서귀포시 대정읍에서는 여성농민회 주관으로 어깨동무내동무 행사가 진행되고, 남원읍에서는 남원읍연합청년회 주관으로 남원생활체육관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열리며, 성산읍에서는 성산읍청소년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행사가 일출고성운동장에서 개최된다. *붙임참조

오은정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아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