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ᄒᆞᆫ디모영 조개잡게” ...제2회 성산 조개바당 축제 오는 29일 개막
[축제]“ᄒᆞᆫ디모영 조개잡게” ...제2회 성산 조개바당 축제 오는 29일 개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2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30일 2일간 성산 내수면 모래갯벌 및 광치기 해변 일대
현동식 읍장"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되도록 노력"

제2회 성산 조개바당 축제가 오는 29일~30일 2일간 성산 내수면 모래갯벌 및 광치기 해변 일대에서 개최된다.

“ᄒᆞᆫ디모영 조개잡게”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축제의 주인공인 조개 잡기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 추억을 되살리고,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놀이를 할 수 있는 ᄀᆞ망낚시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지역축제인 만큼 무대 공연은 지역민들이 성산읍의 전통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해녀 노래, 해녀 난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스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첫째 날 꽃모종 나눔 체험을 시작으로 조개 목걸이 만들기, 조개 생활소품 만들기, 조개 마그넷 및 그립톡 만들기 등이 상설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특히 마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 GO를 통해 행사장에서 포획한 포켓몬과 스냅샷 사진촬영 및 방문객끼리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는 “포켓몬 GO, 성산 조개바당 트레이너 센터”도 준비가 되어 있다.

모래갯벌과, ᄀᆞ망낚시를 즐길 수 없는 유아들은 축제장내 미니풀장에서 진행되는 자석 ᄀᆞ망낚시와 명랑 올림픽에 참여해도 좋을 것이다.

체험과 공연을 관람하느라 허기진 배는 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일환으로 방문객들이 다회용 컵을 지참하여 부스 방문 시 커피를 무료 제공한다.

성산읍 지역에 예부터 내려오는 조개 잡기 등 체험을 널리 알리고 지키기 위해 마련하는 제2회 성산 조개바당축제는 지역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한마음으로 뭉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관광객들에게는 타지역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현동식 성산읍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한 여름의 추억을 가득 담아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