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화인증기업 인센티브 발굴 간담회 개최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센티브 발굴 간담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9.2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가족친화 일터문화 확산 성장 위해 노력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센티브 발굴 간담회 개최 - 민․관 가족친화 일터문화 확산 성장 위해 노력 -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이하 센터)는 9월28일(수) 호텔시리우스에서 [가족친화 인증기업 인센티브 확대 발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이하 센터)는 9월28일(수) 호텔시리우스에서 [가족친화 인증기업 인센티브 확대 발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내 가족친화인증기업(관), 제주가치이음 참여기업, 유관기관 등 34개 기업(관)이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가족친화 인증기업 인센티브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의견 및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현아 교수의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센티브에 대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강문실 센터장의 [제주가치이음]의 추진경과 공유를 통해서 인센티브 확대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참여 기업(관)들은 가족친화인증 유도 및 유지를 위해 실효성 있는 인센티브를 발굴하여 더욱 확대해 줄 것을 요청 하고, 이를 통해 가족친화 일터문화 확산을 통한 도내 중소기업들이 적극적으로 가족친화인증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인센티브 발굴과 제도개선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고선애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가족친화인증기업(관)과 워라밸 실천기업이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만들어져 기쁘며, 건의사항에서 나온 문제는 지자체에서 지원할 수 있는 사항이라면 최대한 검토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강문실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가족친화인증기업(관)이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센티브에 대한 정보를 적시에 얻고, 가족친화인증기업(관)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및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노력 할 것”이라 말했다.

센터에서는 간담회 결과를 반영하여 도내 가족친화인증기업(관)의 활용을 위한 인센티브를 발굴하고, 활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센터에서는 11월말까지 [제주가치이음] 참여 기업 신청을 받고 있다. (문의:064-742-4972)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