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장편 다큐멘터리 시나리오 재공모 실시
4‧3 장편 다큐멘터리 시나리오 재공모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5.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평화재단‧JDC 7월 1~31일 응모 접수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양조훈)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이하 JDC)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4‧3을 소재 및 주제로 하는 장편 다큐멘터리 시나리오 재공모를 실시한다.

공모전은 4‧3의 역사적 진실을 알리고 4‧3의 슬픔에 공감할 수 있는 정의‧화해·치유의 이야기, 4·3이 남긴 평화와 인권의 소중함에 대한 이야기 등을 다큐멘터리로 제작, 4‧3의 전국화·세계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첫 공모 결과 장편극영화 부문 당선작 ‘내 이름은…’(김순호 ㈜렛츠필름 대표)만 선정되고 장편 다큐멘터리 부문 당선작은 나오지 않으면서 공모조건을 수정 후, 재공모키로 결정했다.

공모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진행되며 이메일(jjp43@hanmail.net)을 통해서만 접수 가능하다. 다큐멘터리 제작의 기획의도와 제작방식의 특장점, 기대효과를 알 수 있는 기획안을 포함하는 구성안(트리트먼트)을 제출하면 된다. 기성과 신인 작가 모두 참여 가능하며, 개인과 팀의 제한 없이 공모할 수 있다.

순수 창작작품에 한해 심사를 통해 입상작 1편을 선정한다. 상금은 2천만원이며 입상작은 8월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재단 홈페이지(www.jeju43peace.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