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제주경찰청,TBN제주교통방송, 업무협약 체결
제주경찰청,TBN제주교통방송, 업무협약 체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5.1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줄이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협업 강화
제주경찰청,TBN제주교통방송, 업무협약 체결
제주경찰청,TBN제주교통방송, 업무협약 체결

제주경찰청(청장 강황수)은 10일 오후 3시, 제주경찰청 2층 한라상방에서 TBN제주교통방송(사장 이상철)과 교통사고 줄이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안전속도 5030’ 의 안정적인 정착을 통해 교통사고를 줄이고, 신종 보이스피싱 범죄의 예방과 각종 교통정보를 공유하는 등 도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편의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4월 17일부터 시행 중인 ‘안전속도 5030’ 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최근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신종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 예방법 등을 정기적인 방송 송출을 통해 도민들에게 보이스피싱의 심각성을 알림과 동시에 경각심을 일깨워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 ※ 보이스 피싱 피해 현황 : 20년 474건/85억원, 19년 565건/95억원, 18년 505건/55억원  ▲교통사고·차량정체·낙하물 등 각종 교통정보를 신속히 공유하고 실시간 운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원활한 교통소통 및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데 있다.

그간 제주경찰은 TBN제주교통방송의 적극적인 협조로 교통사고예방 공익광고 송출 및 ‘안전한 제주’ 프로그램 등을 통해 도로교통법 개정 내용, 운전자·보행자 교통 안전수칙 등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고 전했다.

제주경찰청,TBN제주교통방송, 업무협약 체결
제주경찰청,TBN제주교통방송, 업무협약 체결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제주 4.3 특집 다큐드라마 ‘한국의 쉰들러, 문형순 경찰서장’을 제작·방영하고, 평소 제주경찰 추진 시책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온 TBN제주교통방송 유공자 2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제주경찰청장은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개선과 보이스피싱 범인 검거, 피해 회복에 경찰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 고 하면서,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각종 범죄로부터 피해를 줄이기 위해 경찰의 각종 정보와 전파성이 높은 양질의 방송 콘텐츠가 합쳐져 좋은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