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논물 수로길’을 이용한 「예래생태체험관」 물레방아 복원
옛날 ‘논물 수로길’을 이용한 「예래생태체험관」 물레방아 복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4.3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자연생태 마을 지역 명소화
옛날‘논물 수로길’을 이용한 「예래생태체험관」 물레방아 복원
옛날‘논물 수로길’을 이용한 「예래생태체험관」 물레방아 복원

서귀포시 예래동에서는 주민이 살기 좋은 행복 예래 만들기 일환으로 예래생태체험관 물레방아 및 연못을 친환경적으로 복원사업이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성이 완료된 예래생태체험관 물레방아 복원사업은 옛날논물 수로길을 복원시켜 어르신들에게는 어릴적 좋은 추억을 선사하고, 물레방아 및 폭포를 대왕수천 물을 활용한 자연 친환경으로 운영하여 수돗물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예산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대왕수천 산책길도 수목전정, 산책로 환경 정비, 벤치 등 시설물도 정비하여, 자연 체험 및 심신 치유, 휴식을 위해 찾는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 사업기간 : 2021. 3. 16 ~ 4. 26
◦ 사업내용
- 예래생태체험관 물레방아 복원 및 연못 정비
- 대왕수천 산책로 수목전정, 산책로 풀베기, 정자, 벤치 등 도색

또한, 정착주민-지역주민 화합 프로그램인 「대왕수천 예래생태공원의 자생식물 알아보기」를 운영하여 참가자들이 좋은 반응을 보임에 따라, 예래초등학교와 협의하여 초등학생 대상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주요 이용객인 어린이집 어린이, 학교 및 청소년 단체 그리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행복한 예래 마을 만들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 프로그램명 : 대왕수천 예래생태공원 자생식물 알아보기
◦ 목적
- 정착주민과 지역주민간 상호 교류를 통해 정착지원, 정서적 유대강화, 더불어 사는 화합분위기를 조성하고
- 예래동의 우수한 생태, 문화에 대한 자긍심 고취 및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공하는 장(場)으로 활용
◦ 일시 : 2021. 4. 25.(일) 10:00 ~ 12:00
◦ 참가인원 : 15명(정착주민 가족 2가구, 청소년 3명 등)

강연실 서귀포시 예래동장은 “예래생태체험관, 대왕수천을 주민 자치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생태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 명소 및 주민이 살기좋은 예래 자연생태마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