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6:17 (금)
>
[이슈]박호형 도의원, 제26회 대한민국의원대상 수상
[이슈]박호형 도의원, 제26회 대한민국의원대상 수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4.2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호형 의원
박호형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박호형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2동갑)은 문화체육을 통한 장애의 배려와 지속가능한 관광 관련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제2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23일 오후 3시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의정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물사연구원, 뉴스파일이 주관해 각계각층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사회발전에 공헌한 국회의원과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올해로 제26회를 맞고 있다.

박호형의원 장애인 등 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으로 장애인체육회 시지부건립, 장애인체육진흥조례 제정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꾸준한 봉사활동과 특히 코로나 위기에 대응한 휄니스 관광에 대한 지원 요구등으로 조례 제정 등 어려운 관광정책의 문제점 개선 발전적인 대안 제시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호형의원은 또한 의원연구모임인 지속가능발전연구회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체육산업의 발전방안, 웰니스관광, 세계유산마을 활성화 등에따른 지역주민의 경제활성화, 관광산업의 경제적 창출방안 등 코로나 위기에 따른 위기 극복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보여주었다

박호형의원은 “지소가능한 제주를 위해 도민의 삶의 질은 높이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지원하고 도민과 함께 하는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