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서귀포해경서 연안 위험구역 위험성 조사 실시
서귀포해경서 연안 위험구역 위험성 조사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4.2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해양경찰서
서귀포해양경찰서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도기범)는 19일부터 23일까지 연안해역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연안 위험구역 위험성 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3월22일부터 파출소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관리카드를 정비하였고, 이어 서귀포해경 해양안전과에서 현장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연안사고는 무인도서·갯바위·방파제·선착장·연안체험활동 운영시설 등에서 인명에 피해가 되는 사고를 말하며, 올해 서귀포해경서 관내 연안사고는 항포구 익수자 4건, 갯바위 고립사고 2건 차량 추락사고 2건 등 총 8건이 발생했다.

서귀포해경은 위험구역 분류기준을 위험도별로 사망사고 발생구역, 연안사고다발구역, 연안사고위험구역으로 구분하고 61개소를 지정하여 실효성 있는 안전관리 기준을 마련하고, 객관화된 위험도 평가하여 안전관리시설물을 집중관리하고 있다.

또한, 차량추락 및 항포구·방파제 실족사고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차량스토퍼, 인명구조함 등 안전관리시설물 설치 상태와 수요 여부 등을 파악하여 관계기관에 통보함으로써 안전관리시설물을 보강하고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해양경찰 자체 모바일 앱(위험구역 정보등록)을 이용해 위험구역 안전시설물 위치를 포함한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해경은 연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구역 및 안전관리시설물에 대한 정보를 민간업체 지도앱 등에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국민들이 쉽게 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관계기관과 함께 연안사고 위험구역 안전관리실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위험성을 철저히 조사해 국민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연안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