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2021년 제2회 뉴스N제주 신춘문예]시 부문 당선소감- 서동석 시인(발포진 랩소디)
[2021년 제2회 뉴스N제주 신춘문예]시 부문 당선소감- 서동석 시인(발포진 랩소디)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1.01.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와 어머니, 단단히 잠긴 두 개의 문"
서동석 시인
서동석 시인

어머니의 기억은 어디쯤에서 길을 잃은 것일까요? 오늘 아들에게 기쁨이 찾아온 날이라는 것을…, 저를 보며 부용꽃처럼 웃으시는 어머니가 아시든 모르시든, 오늘은 조금 환하게 어머니를 안고 걱정 없이 웃어보고 싶습니다.

시를 쓰기 시작한 후부터 풀지 못한 숙제가 매일 저를 따라다닙니다.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사유의 열쇠들, 어제도 오늘도 아마 내일도 어쩌면 시는 저에게 그런 신기루일 겁니다. 그에게로 가 닿는 길이 이리 먼 줄 몰랐습니다. 그날도 몇 줄 생각을 깎느라 안양천을 걸었습니다.

모든 것들이 떠나가는 겨울 강가에서 뜻밖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러고 보면 이 겨울에도 떠나는 것만 있는 것은 아닌가봅니다. 전화기 저쪽에서 제게로 도착한 몇 마디의 소식은 제게 손난로처럼 따뜻했습니다.

시시각각(詩視刻各)에서 감각의 고랑을 일구는 문우님, 시금치창작반, 시클 시창작반 문우님들 함께 공부한 모든 문우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시의 길로 이끌어주신 김순진 선생님, 전영관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이번 생에서 따뜻한 울타리로 묶인 사랑하는 가족의 응원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계속 걸어야 하는 이유이자, 내 안의 등불이신 어머니, 사랑하는 당신은 나를 전진하게 하는 연료인 것 아시죠?

부족하고 흠 많은 제 글과 저에게 손잡아주신 심사위원 선생님과 <뉴스N제주>에 머리 숙여 감사인사를 올립니다. 이제야 출발선에 섰습니다. 항상 노력하며 부끄럽지 않은 글을 쓰겠습니다.

<서동석 시인 약력>
출생지 전남 해남
1961년생
주소: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학력 방송통신대학교 영문과 3년 중퇴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시 창작과정 수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