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신간]'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드립니다' 출간
[신간]'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드립니다' 출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12.22 11: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행 스냅사진작가 강민서씨 책 출간
매 순간 불안하고 억울한 사람들에게 전하는 치유의 메시지
‘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드립니다’ 표지
‘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드립니다’ 표지

치유의 섬 제주에서 나를 내려놓는 법을 배우다!

일탈의 제주다움을 좇는 여행객들에게 아름다운 섬 제주의 진정함을 소개하고 그녀만의 이야기를 전하는 제주여행 스냅사진작가 강민서씨. 그녀가 찍는 사진 한 컷이, 경험의 말 한마디가 외롭고 지쳐 섬을 찾은 이들에게는 처방전과도 같다. 

잘 웃고 밝아 보여 마냥 행복한 사람처럼 보이지만 그녀의 과거의 트라우마로 인한 고통으로 삶의 연을 끊어 낼 결심도 여러 차례, 트라우마로 고립됐던 인생에 사진을 알고 제주를 알아가면서 그녀는 점차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었다.

자신의 이런 경험이 같은 상처를 지닌 이들에게 치유가 될 수 있음을 깨달은 그녀가 연화민서라는 이름으로 ‘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출판사/굿웰스북스)’를 출간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지난날, 심한 대인기피증과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기본적 사회생활마저도 힘들었던 경험을 소개하고, 독자들과 소통함으로써 세상 밖 저만의 트라우마와 각양각색의 상처로 힘들어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치유하고 행복한 사람으로 변할 수 있는 자기만의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한다.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주제로 총 5장으로 구성된 이 책에는 저자가 겪었던 상처로 인해 습관처럼 자기를 방어하고 그것이 최선인양 스스로를 고립시켜 왔던 청년기, 혼자만의 취미를 찾아 사진을 시작했다.

사진을 통해 세상 밖 풍경을 담기 시작하면서 점차 세상과 가까워질 수 있었던 과정, 그런 재능을 공유하기 시작함에서 오는 일종의 희열, 그런 자신의 모습에 주변도 변해가는 모습을 관찰하며 치유로서 가능한 자신의 경험을 저자만의 독특한 소통법으로 풀어내고 있다.

외면해 왔던 것들을 용기 있게 마주보라!

저자는 행복해지기 위해 우선자기 자신을 마주보기 시작했다.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면서 성장했다. 그리고 지금은 스스로를 싫어하지 않으려고, 행복하게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일상의 일들과 심리치료를 하며 느꼈던 점을 함께 이 책에 담고 있다.

1장은 인생 자체가 녹록치 않을 때 떠오르는 단어, ‘팔자’에 대한 이야기이다. 2장은 매 순간 불안하고 억울한 사람들을 위한 내용으로 실패와 실수의 과정에서 얻는 깨달음을 다루고 있다. 3장은 원망과 분노에서 자유로워지기 위한 용서와 도전을 통해 힘든 시간을 극복한 이야기를 담았다.

4장은 마음 속 복잡한 계산을 내려놓는 과정과 과감하게 용서하며 실천해야 하는 이유, 자신을 조금 더 사랑해야 하는 삶을, 마지막 5장에서는 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 이유와 저자의 노력을 이야기 한다.

저자는 73년생 제주토박이다.
적지 않은 나이에 꿈을 찾은 저자는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현재 제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재학중이며, 마음의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에게 위로가 되고자 심리공부는 물론 스냅사진작가의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나는 행복한가?’
‘나는 행복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지금, 여기에서’ 행복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이다.
잘하고 싶은 일을 완벽하게 해내지 못해도 자신을 너그럽게 이해해주는 여유를 가지고 멈춰있던 성장을 되돌라보며 스스로를 용서하고 안아주라고 말한다.

방황를 접자. 행복한 삶, 지금부터가 시작이다!

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북채널 등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가능하다.

저자 연화민서
저자 연화민서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