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일-9일, 3일간 ICCJEJU ‘지구야, 같이 가자!’ 주제
로하스박람회추진위원회와 ㈔한국로하스협회가 주최하고 ㈜가교와 ICC제주가 주관하는 ‘제9회 로하스 박람회’가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지구야, 같이 가자!’라는 주제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로하스(LOHAS)란 ‘Lifestyles of Health and Substitutability’의 줄임말로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구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삶의 방식을 말한다.
금번 박람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지구의 자연환경 보존과 친환경 생활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해 보는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가 진행되며, 친환경식품, 천연뷰티케어제품, 에코생활용품 등 친환경업체가 참여하여 제품을 홍보하게 된다.
특히 추석을 맞이하여 선물세트 특별전시가 이뤄지고, 국내외 바이어, 기관.단체 구매자와의 초청상담회와 비대면 화상상담회, 우수 친환경기업 방문상담 등 온오프라인 B2B 행사가 진행되어 코로나로 인해 판로가 막혔던 제주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우수 친환경제품을 선정하는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 할 것) 브랜드 심사가 소비자심사단과 각계 전문가에 의해 진행되며, 선정된 제품은 박람회 이후에도 ‘제꼭사’ 친환경 연합브랜드로서 온오프라인 홍보, 판로개척, 기업구매 연계를 지원한다고 사무국측은 밝혔다.
금번 박람회는 ‘지구야 같이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지구환경을 위한 노플라스틱, 제로웨이스트, 리사이클링과 같은 친환경 생활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사단법인로하스협회,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와 함께 친환경 생활체험, 저탄소 노플라스틱 생활용품 전시, 천연 손소독제와 뱃지 만들기, 친환경 생활약속 인증샷 캠페인이 진행된다.
일반 참관객을 위해 올바른농부장, 제주시로컬푸드연구회와 함께하는 친환경파머스마켓, 에코 감성공방, 한지아트 전시 및 체험관을 별도로 구성하여 다양한 제주의 로컬푸드, 친환경 컨셉의 공예작품과 생활용품들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한지아트 체험관에서는 꽃과 닥나무 한지를 활용한 부채, 브로치, 볼펜 만들기가 진행되고, 천연섬유 파우치와 단추 만들기, 천연 모기스프레이 만들기 등 참가업체와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에 대응하기 위해 무인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문진과 신원등록시스템, 발열체크와 입출입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입장인원 수 통제, 행사장내 거리두기, 대면접촉 최소화와 가림막 설치, 방역안전요원 배치 등 방역매뉴얼과 운영지침을 구체적으로 준비했고 참가업체들과 함께 안전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우수 중소기업을 응원하고 친환경 생활캠페인에 많은 일반인들의 동참을 위해 박람회 참가는 무료이며, 사전등록 후 방문하시는 분 모두에게 와인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사무국측은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lohasjeju.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문의 : 로하스 박람회 사무국 064-722-3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