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0:03 (금)
>
임파서블 푸드, 중국 최고의 관광 중심지 마카오 상륙
임파서블 푸드, 중국 최고의 관광 중심지 마카오 상륙
  • 김진숙 기자
  • 승인 2018.07.3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우드시티,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및 레스토랑 리조트 단지가 자리잡고 있는 마카오에서 자사의 ‘식물성 고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30일부터 임파서블 푸드의 대표적 제품이 갤럭시 마카오(Galaxy Macau) 리조트 호텔 내 3개 레스토랑에서 제공된다. 코타이 스트립 상에 자리잡은 갤럭시 마카오는 아시아 전역에서 손꼽히는 리조트 및 엔터테인먼트 허브로서 3000개가 넘는 객실에 더해 아시아 최고 수준으로 평가되는 레스토랑이 즐비하고 엔터테인먼트 쇼가 매일 열린다.

마카오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높은 리조트 중 하나로 꼽힌다. 과거 포르투갈의 식민지이자 아시아 지역 무역요충지였던 이곳은 현재 중국 특별행정구로 지정이 되어 있다. 마카오의 전세계 요리를 망라한 레스토랑들과 독특한 음식문화는 중국 남부, 동남아시아, 유럽 등지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임파서블 푸드의 국제부문 담당 수석부사장인 닉 할라(Nick Halla)는 “세계 최고의 리조트를 두고 있는 아시아에서 손꼽히는 관광지에 우리 제품을 공급하게 되어 기쁜 마음 감출 수 없다. 마카오는 아이디어와 각종 영향이 오고 가는 글로벌 중심지로서 마카오의 요리사들과 레스토랑 고객들이 우리 식물성 고기를 아무런 거리낌 없이 받아들일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미국, 아시아… 이번에는 갤럭시로까지 확대

임파서블 푸드의 식물성 고기는 이미 고급 레스토랑에서 작은 다이너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화이트 캐슬(White Castle) 등 패스트푸드 체인을 포함하여 미국 내 3000여개에 달하는 레스토랑에서 사용되고 있다. 대부분의 레스토랑들은 임파서블 버거를 전통적인 방식의 소스와 곁들임 요리와 함께 내놓지만 어떤 경우는 만두속, 국수 요리, 타코, 미트볼, 아침식사용 샌드위치 등으로도 활용된다.

임파서블 푸드는 아시아 지역에서 매우 빠른 확대를 거듭하고 있다. 지난 4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식품분야 신생기업 임파서블 푸드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들을 앞세워서 메이 차우(May Chow) (리틀바오, 해피파라다이스), 우웨 오포센스키(Uwe Opocensky)의 비프앤리버티 등을 홍콩 내 첫 선을 보였다. 임파서블의 식물성 고기는 현재 홍콩에서 진주(Jinjuu), 어번 베이커리(Urban Bakery), 플랏 두 주르(Plat Du Jour), 알토(Alto) 등에 더해 5성 호텔인 호텔 아이콘(Hotel ICON)과 그랜드 하얏트 홍콩(Grand Hyatt Hong Kong) 등 30개가 넘는 레스토랑에서 제공되고 있다.

갤럭시 마카오의 경우 임파서블의 식물성 고기는 차베이(CHA BEI), 에이프런 오이스터 바 앤 그릴(The Apron Oyster Bar & Grill), 누들 키친(The Noodle Kitchen) 등 호텔 내 3개 레스토랑에서 8가지 다른 방식으로 제공된다.

웰빙과 의식적인 삶에 초점을 맞추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컨셉 레스토랑인 차베이는 임파서블 식물성 고기로 텍스멕스 타코($13.40), 853 버거($19.60), 타이레터스랩($12.16) 등 세 가지 메뉴를 제공한다.

지속 가능성 높은 고품질 식재료로 잘 알려진 에이프런 오이스터 바 앤 그릴은 치포틀레 크로켓($12.16)과 베지터블 밀푀유($15.88) 등 식물성 고기로 만든 두 가지 메뉴를 선보인다.

내몽고에서 공수한 신선한 밀가루로 만든 수제 국수를 선보이는 누들키친은 임파서블 식물성 고기를 3가지 중국음식 메뉴에 기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시어드 번($12.16), 차이브 덤플링($12.16), 토스드 누들 위드 스파이스 에그플랜트($15.88)이 그것이다.

맛은 좋지만 탄소족적은 적게

2011년부터 개발 작업을 시작해서 임파서블 버거는 2016년 7월 뉴욕시 셰프 데이비드 창이 운영하는 모모후쿠 니시 레스토랑에서 맨 처음 선을 보였다. 임파서블 버거는 미국 레스토랑협회(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가 수여하는 2017년 테이스티 어워드(Tasty Award)와 2018년 파비 어워드(Fabi Award)에서 식물성 버거로는 유일하게 상을 받았다.

임파서블의 대표적 제품인 식물성 고기는 물, 밀 단백질, 감자 단백질, 코코넛 오일 등 단순한 재료로 만들어진다. 단 한 가지 특별한 성분은 헴(heme)으로서 이를 통해 독특한 고기의 맛을 내고 조리 과정에서 다른 성분들도 고기 맛을 내도록 하는 촉매 역할을 한다. 헴은 자연에서 가장 흔한 성분 중 하나로서 생명체를 구성하는 중요한 분자 구성요소이기도 하다. 이는 모든 생명체에서 발견되고 우리가 섭취하는 모든 종류의 음식에도 들어가 있지만 특히 동물 세포에 가장 풍부하게 들어 있다. 임파서블의 과학자들은 고기가 고기 같은 맛을 내는 가장 큰 이유가 헴이 동물 세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임을 발견해냈다.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급증하는 전세계 육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임파서블 푸드는 환경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히지 않고도 헴과 고기를 지속 가능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확장성 높게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냈다. 회사는 효모균을 발효시켜 콩 뿌리혹 헤모글로빈(soy leghemoglobin)이라는 헴 단백질 성분을 식물에서 추출해내어 유전자 조작을 하는데 성공했다. 임파서블 고기에 들어 있는 헴은 지난 수십만 년에 걸쳐 인류가 소비해온 고기에 들어간 헴과 성분이 동일하다. 이는 쇠고기와 구분할 수 없는 맛을 내면서도 그 환경 영향에 있어서는 소를 실제 사육하는 것에 비해 훨씬 적다.

임파서블의 고기는 도살장이나 호르몬, 항생제, 콜레스테롤, 인공조미료 등과는 일체 관련이 없다. 임파서블 고기는 물을 75% 적게 사용하며 온실가스를 87% 더 적게 방출하고 기존의 쇠고기에 비해서 95%나 적은 토지를 점유한다.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 개요

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는 동물에서 생산하는 것보다 환경파괴가 훨씬 적은 식물을 사용해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고기와 유제품을 만들어낸다. 전직 생화학 교수이자 스탠퍼드대학(Stanford University) 하워드 휴즈 의학연구소(Howard Hughes Medical Institute) 연구원인 패트릭 브라운(Patrick O. Brown, M.D., Ph.D.) 의학박사가 비상장 회사로 2011년 설립했다. 투자자로는 호라이즌스 벤처스(Horizons Ventures), 코슬라 벤처스(Khosla Ventures), 빌 게이츠(Bill Gates), 구글 벤처스(Google Ventures), UBS, 바이킹 글로벌 인베스터스(Viking Global Investors), 테마섹(Temasek), 세일링 캐피털(Sailing Capital), 개방자선프로젝트(Open Philanthropy Project)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 참조

impossiblefoods.com
www.twitter.com/impossiblefoods
www.facebook.com/impossiblefoods
www.instagram.com/impossible_foods

기자회견 자료
https://impossiblefoods.app.box.com/v/presskit

갤럭시 마카오와 브로드웨이 마카오 개요

갤럭시 마카오(Galaxy Macau™)와 브로드웨이 마카오(Broadway Macau™)는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및 레저 중심지” 지위를 계속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마카오에서도 보기 드물게 이 두 곳의 호텔은 4300만 홍콩달러(548만 달러)에 달하는 투자를 통해 110만 평방미터 면적의 부지에 건설됐다. 총 6개의 세계 정상급 호텔에는 호텔 룸과 스위트, 빌라를 합하여 총 4000개에 달하는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는 리츠 칼튼(Ritz-Carlton)의 올 스위트(all-suite) 호텔과 리츠 칼튼 마카오, 아시아 최대 규모의 JW 메리어트 호텔인 JW 메리어트 호텔 마카오, 반얀트리 마카오, 호텔 오쿠라 마카오, 갤럭시 호텔, 브로드웨이 호텔 등이 포함된다. 갤럭시 마카오에만 있는 시설로서 75000 평방미터에 달하는 그랜드 리조트 데크(Grand Resort Deck)에는 길이 575 미터의 세계 최장 물놀이 미끄럼틀인 스카이톱 어드벤처 래피드(Skytop Adventure Rapids)와 세계 최대의 스카이톱 웨이브 풀, 백사장 등이 갖춰져 있다. 한편 ESPA에 있는 두 개의 5성급 스파와 반얀트리 스파는 방문객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젊음을 되찾게 해주고 있다. 한편 120개에 달하는 팬아시아 및 국제적 F&B 레스토랑 및 패스트푸드 점포를 갖추고 있어서 마카오 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200개가 넘는 고급 소매점이 한데 모여 있는 프로미나드(The Promenade)와 10개 극장을 갖춘 3D 시네플렉스인 UA 갤럭시 시네마, 1930년대 상하이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퍼포먼스 라운지 차이나 루지(CHINA ROUGE),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발·몸 마사지 경험을 할 수 있는 풋 허브(Foot Hub) 등도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들이다. 갤럭시 마카오에서 인도교를 통해 90초만 걸어오면 방문할 수 있는 브로드웨이 마카오도 이곳의 진짜 현지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거리 행상들과 즉석 연주를 구경할 수 있고 3000석 규모의 브로드웨이 극장에서 세계 정상급 공연을 볼 수도 있다. 컨벤션, 인센티브, 연회 관광그룹의 경우도 한 번에 최고 3000명까지 동시에 서비스가 가능한 전문 서비스 요원들과 시설을 통해 충분히 처리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galaxymacau.com 와 www.broadwaymacau.com.mo 를 방문.

고화질 이미지: http://bit.ly/2NScC9C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 참조

웹사이트: https://www.galaxymacau.com
웨이보: https://www.weibo.com/galaxymacau
위챗: @GalaxyMacauCN
페이스북: @GalaxyMacau @ChaBeiTeaCup
인스타그램: @GalaxyMacau @ChaBeiTeaCup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290050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Impossible Foods Inc.
언론연락처: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 미디어 문의 해외(영어 문의) 레이첼 수하르토(Rachel Soeharto) 홍콩(영어 문의) 로빈 스미스(Robin Smith) 홍콩(중국어 문의) 제시 응(Jessi Ng)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Impossible Foods Inc.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