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업무 추진 매뉴얼’ 제작 보급
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업무 추진 매뉴얼’ 제작 보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4.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운영의 적정성과 사무업무 및 회계 처리의 투명성 제고 목적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부평국)는 회원종목단체가 추진하는 각종 행사 운영의 적정성 도모, 사무 업무 처리 효율적 추진, 회계 정산 업무의 투명성을 높여 나가기 위한 '회원종목단체 업무 추진 매뉴얼'을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회원 종목 단체의 회의 개최 운영을 비롯하여 대회 및 행사 진행, 임원의 선임 및 인준, 단체의 규약 및 규정 제․개정 철차, 상벌업무의 처리, 회계 및 정산 업무 등 모두 10개 부문으로 나눠 정리된 업무 추진 매뉴얼은 단체별 실무자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편제 제작되어 있다. 

제작된 매뉴얼은 체육회 사무처에서 직접 배포하고 있으며, 도체육회 홈페이지(http://www.jejuspotrs.or.kr)에도 게시하여 단체 임직원들이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회원단체의 공식 문서 수발신 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의 e-체송함(http://epost.jeju.go.kr) 지원 협조를 받아 시지회 및 종목단체 e-체송함 운영하고 있다.

도 체육회 관계자는 "도체육회의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는 종목단체 현황도 지난 3월 한달간  데이터를 업그레이드하여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했다"며 "민선체육회장 출범이후 회원단체 업무 추진에 따른 적극적인 변화와 혁신을 도모해 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