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4 ‘제18회 은빛어르신 한마당잔치’ 성황리 개최
서부종합사회복지관, 2024 ‘제18회 은빛어르신 한마당잔치’ 성황리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10.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2024 은빛어르신 한마당잔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br>
제18회 2024 은빛어르신 한마당잔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은정)은 10월 8일 (화) 제주 서부지역 어르신과 지역주민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8회 은빛어르신 한마당잔치’를 한림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부지역(한림읍, 애월읍, 한경면) 어르신들이 마을 경로당별 솜씨를 발휘할 수 있는 경연대회 및 문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의회 김창식 의원, 이남근 의원, 박원철 더불어민주당 도당부위원장 등 내·외빈이 참석하였으며, 한국가스공사 제주LNG본부 밴드동아리 ‘세렝게티’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외에도 경로당별 경연대회, 복지관 어르신 프로그램 발표회, 한경바람소리합창단과 한림사랑색소폰앙상블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 현장에는 제주시 서부보건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인보호전문기관, 제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부스가 마련되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했다.

◇수상 결과:

▲대상: 고산1리 경로당
▲최우수상: 상명리 경로당
▲우수상: 하귀2리 경로당
▲인기상: 한원리 경로당
▲화합상: 대림리 경로당
▲장려상: 명월리 경로당, 신창리 경로당

이 행사는 자원봉사자 100여 명과 많은 후원자들의 협력으로 진행되었으며, 서부지역 어르신들에게 풍성한 시간을 제공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다지는 기회를 마련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5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하나로 뭉치는 시간을 만들었다. 짧은 시간이지만 어르신들이 걱정과 근심을 내려놓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개관 이래 ‘사람을 잇고 마음을 이어 행복을 여는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이라는 미션 아래, 서부지역(한림읍·애월읍·한경면) 주민들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소외 계층과 저소득 가정의 자립을 지원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18회 2024 은빛어르신 한마당잔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제18회 2024 은빛어르신 한마당잔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