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샤론킴 박사, "WHD-KOREA 런칭기념식 제주도에서 개최"
샤론킴 박사, "WHD-KOREA 런칭기념식 제주도에서 개최"
  • 강정림 기자
  • 승인 2019.07.17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HD 한국의 런칭 계기로 제주와 한국이 세계무대에서 우뚝서길 기대
오는 8월 19일  오후7시 제주도에서 WHD KOREA 지부 런칭 기념식을 개최한다.
왼쪽부터 세르게이 외교클럽회장, 토마스 왈쉬 UPF 회장, 샤론킴박사

WACC 회장 샤론킴 박사는 오는 8월 19일  오후7시 제주도에서 WHD KOREA 지부 런칭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제주도를 방문해 이일용 WACC 제주대표의 주선으로 김부일 세계7대자연경관제주보존사업회 이사장, 강영식21세기한중국제교류협회 회장, 강성균제주특별자치도의회 위원장 등 제주도의  영향력있는 인사들을 만나 제주도의 글로벌 성장, 해외무역, 문화예술교류 등을 논의한바 있는 샤론킴 박사는 지난 6월 19-20일 영국런던에서 개최된 WHD 삼자국제정상회담에 참석해 성공적인 성과를 올리고 귀국한 바 있다.

WHD는 전세계 25개국(한국, 영국, 미국, 포르투칼, 모로코, 바레인, 러시아, 카타르, 인도, 아프리카, 이집트, 몽골,이태리, 프랑스, 폴란드, 스페인 등)의 리더들이 참석해 브릭스 5개국 연맹 못지않은 국제적인 단체임을 과시했다.

왼쪽부터 세르게이 브릭스연맹러시아부회장,샤론킴회장, 카타르도하은행장, 안젤리카폴란드공주, WHD압둘회장
왼쪽부터 세르게이 브릭스연맹러시아부회장,샤론킴회장, 카타르도하은행장, 안젤리카폴란드공주, WHD압둘회장

특히 영국 정당의 부의장이며 차기수상직의 유력한 후보인 크리스 의원이 후원자로 되어있으며, 앞으로 한국지부의 런칭을 선두로  25개국 이상에 지부를 둘 계획이다.

샤론킴 회장은 "한국이 브릭스연맹 못지않은 국제적인 단체의 첫번째 지부를 런칭하게된 것은 큰 의미가 있는 일"이며, "제주도의 위상이 세계적으로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제주지방자치단체 장 등 제주도의 리더들이 적극 동참하여, 어려움에 처한 한국의 현실을  돌파하는 계기로 삼아야한다"고 강조했다

샤론킴 회장은 유엔NGO 등과  문화예술교류, 국제구호사업을 꾸준히 해온 사회사업가로 해외의 브릭스연맹, UPF등의 다양한 단체와 활동을 해왔으며, WHD 압둘바시드회장, 국제외교클럽 세르게이 드보리아노브회장 등과 친분을 쌓아 왔으며(의형제 맺음) 현재 WHD 한국의 회장  및 국제외교클럽의 대외홍보대사를 역임하고 있다.

왼쪽부터 압둘WHD회장, 영국 크로이던시장, 카타르도하은행장
왼쪽부터 압둘WHD회장, 영국 크로이던시장, 카타르도하은행장

WHD 한국지부는  조직을 강화시켜, 조직내의 구성원들을 중심으로 세계평화를 모토로, 국제무역, 해외관광객유치 등 정치,경제, 사회, 문화, 예술 전반에 걸친 교류를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WHD 압둘바시드 회장은 한국런칭기념식에 참석차 오는 8월 방한할 예정이며, 브릭스연맹 러시아 부회장세르게이 드보리아노프  등해외 인사들과 국내 귀빈들이 참석할 것이다.

WHD의 압둘회장은 UPF 로빈마쉬 사무총장과 함께 샤론킴 박사에게 WHD 한국  파트너로서 제주도를 기점으로 활발한 국제교류를 부탁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WACC 제주 이일용대표와  WHD강영식 제주지회장을 주축으로 하여 제주도의 기관단체장 등 귀빈들을 초청할 것이며, WHD한국 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할 것이다.

왼쪽부터 세르게이 브릭스연맹러시아부회장,샤론킴회장, 카타르도하은행장, 안젤리카폴란드공주, WHD압둘회장
왼쪽부터 압둘WHD회장, 영국 크로이던시장 부부

특히, 지난번 영국 WHD 정상회담에 참석한 25개국의 리더들 뿐만 아니라, 유엔에서도 이 행사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행사내용은 세계적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샤론킴 회장은 "WHD 한국의런칭을 계기로 제주와 한국이 세계무대에서 우뚝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WHD는 World Humanitarian Drive 의 약자로, 세계평화와 조화, 반테러운동, 인도주의를 표방하는 비영리단체이며, WACC(세계문화예술협의회)의 샤론킴 박사가 한국지부의 회장직을 겸임하고 있다.

WHD는 Brics 5개국 연맹, UPF(세계평화연맹)등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앞으로 WACC와 공동으로 국제적인 이벤트를 제주도의 유력한 단체들과 협력하여 주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